BEAUTY

때아닌 단발병 유발자? 한소희의 단발 스타일 #뷰파인더

한소희 헤어 담당 주하 부원장이 직접 알려줌

BY송예인2020.12.08
한겨울에도 단발병에 걸리게 하는 스타가 있다? 최근 긴 머리를 싹둑 자르고 나타나 모두를 놀라게 한 배우 한소희! 긴 머리에 풍성한 웨이브였던 머리에서 완벽 변신한 그의 헤어스타일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한소희 헤어 담당 제니하우스 주하 부원장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어떤 헤어 스타일인가요?
기장이 턱선 바로 아래까지 오도록 짧게 자른 단발입니다. 모양 자체는 층 없이 자른 흔한 단발이지만 머리카락 질감이 살도록 모발 끝을 더 다듬었어요.
 
 
이름을 지어 본다면 ‘라이트 리프컷’!
 
 
사진 인스타그램

사진 인스타그램

다른 단발과 달리 특별한 포인트가 있다면?
바로 질감(텍스처)을 강조했다는 점일 것 같아요. 언뜻 요즘 유행하는 ‘허쉬컷’처럼 층을 아주 많이 낸 것처럼 보이지만 층이 전혀 없다는 사실! 대신 가위로 목덜미 쪽 모발 끝을 비스듬히 깎아내려 가벼운 느낌을 주고 질감을 살렸어요. 너무 단정한 느낌보다는 터프한 반항아(?) 느낌으로 표현하려 했죠.
 
 
스타일링은 어떻게 하나요?
사실 이 헤어는 스타일링 자체가 딱히 없이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어요. 오히려 스타일링을 하면 할수록 촌스러워 보일 수 있죠. 광고 촬영이나 화보 촬영이 있을 때는 아예 연출하지 않을 수 없기에 최소한의 부분을 포인트 잡아 스타일링 했어요.
 
먼저 정수리와 앞머리 부분에 볼륨을 주고 결 자체를 살리는 것에 집중해요. 헤어 왁스(수성 포마드)를 겉머리 위주로 발라 촉촉한 느낌을 주고 몇 가닥은 손가락으로 비벼 머리카락 질감(텍스처)을 표현했어요. 고데기는 거의 사용하지 않아요. 사용해도 기장보다 조금 굵은 봉고데기 28~30mm로 겉머리를 살짝 구부린다는 느낌을 주는 정도죠. 마무리로 헤어 픽서나 반짝이는 느낌을 내는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요. 포마드와 모발 표면을 반짝이게 하는 묽은 글레이즈를 섞어서 헤어에 전체적으로 뿌리기도 한답니다.
모든 헤어스타일리스트의 필수템! 안개 같은 분사력으로 자연스럽게 헤어를 고정할 수 있는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

모든 헤어스타일리스트의 필수템! 안개 같은 분사력으로 자연스럽게 헤어를 고정할 수 있는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

 
 
참고로, 한소희 배우의 모질은 직모에다가 매우 가늘어요. 그래서 스타일링이 매우 쉬운 편이죠. 외국인 모발처럼 조금만 구부려도 컬 유지가 잘됩니다.
 
 
 
어떤 사람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인가요?
한소희 배우는 워낙 얼굴이 작고 갸름해서 어떤 스타일이든 대체로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그래도 단발머리 자체가 여러 가지 얼굴형을 보완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보니 누구든 시도해도 좋습니다. 긴 얼굴형은 시스루 앞머리를 내서 이마를 살짝 커버하고 동그란 얼굴형은 헤어 라인에 살짝 층을 내서 얼굴형을 커버하는 등 약간의 변화로 다양한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죠. 다만 턱이 각진 편인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목덜미와 턱선에 질감이 사는 헤어스타일이기 때문에 그 부분이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이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기장 자체를 더 길게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사진 인스타그램

사진 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이렇게 파격(?)적인 스타일 변신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새로 들어간 촬영 때문이에요. 넷플릭스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맡은 역할에 맞춰 스타일 변신을 하게 된 거죠. 액션씬이 많은 역할이고 맡은 캐릭터의 특성상 많이 꾸민 듯한 느낌을 배제하다 보니 이런 스타일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공개될 한소희 배우의 새로운 작품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뷰파인더 Beau-Finder
아이돌부터 드라마 배우, 내가 찾던 셀럽의 ‘그 룩’! 실제 담당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에게 직접 질문해드립니다!
 

셀럽 스타일 찾기! 뷰파인더(Beau-Finder) 다른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