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트와이스는 ‘이거’ 대신 블러셔를 사용한다!? 트와이스 메이크업 담당이 알려준 치크 메이크업 #뷰파인더

빗앤붓 원정요 원장, 룰루 지아 부원장이 직접 알려준 치크 연출법

BY송예인2020.11.24
최근 레트로 무드를 제대로 보여준 ‘I Can’t stop me’, 일본 싱글 ‘BETTER’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트와이스! 특히 이번 활동에서 리즈 갱신을 했다고 할 만큼 더 예뻐진 멤버들이 화제였죠. 예쁜 얼굴을 더 예쁘게 만드는 일등 공신은 다름 아닌 메이크업과 헤어! 그중에서도 항상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는 ‘치크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빗앤붓 원정요 원장 - 나연, 사나, 모모, 채연 담당
룰루 지아 부원장 - 다현, 쯔위, 지효, 미나, 정연 담당
 
 
이번 활동 메이크업에서 블러셔가 가장 눈에 띄어요. 의도한 부분인가요?
[지아 부원장] 트와이스는 블러셔! 일부러 치크를 강조하진 않았지만, 트와이스는 특유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에 맞추기 위해 블러셔는 필수입니다. 센 느낌의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블러셔로 중화시켜서 너무 다크하거나 성숙해 보이지 않게 연출하죠.
 
 
[원정요 원장] 메이크업에서 가장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 치크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실제로 ‘입체감’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트와이스 멤버들도 이렇게 말하곤 하죠. ‘블러셔는 섀딩과 같다!’ 섀딩은 생략해도 블러셔는 절대 생략하지 않는 편이에요.
 
 
트와이스에게 치크는 섀딩이다!
[원정요 원장]섀딩은 이목구비를 살리고 얼굴형을 커버해 얼굴이 더 작아 보이는 역할을 하죠. 이처럼 블러셔를 얼굴에 포인트 되는 부분에 적절히 얹으면 그 부분으로 시선이 몰리면서 얼굴은 더 작아 보이는 착시 효과가 나요. 좀 더 어려 보이는 느낌도 나고요. 앞 광대가 예쁜 나연은 그 부분을 더 살리도록 다른 멤버들보다 더 넓게, 좀 더 얼굴 안쪽으로 애플존 범위를 설정해서 바르고 모모는 볼에 살이 예쁘게 차오른 느낌을 주기 위해 눈동자 뒤쪽으로 범위를 넓게 설정해 바르는 등 멤버별 이목구비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바릅니다.
 
 
블러셔를 바를 때 공통으로 사용하는 연출법이 있다면?
[원정요 원장] 앞서 말했듯 멤버별로 피부톤이나 피부결에 따라 사용하는 컬러나 제형이 조금씩 다르지만, 항상 공통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그러데이션!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려면 필요한 방법이에요.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twicetagram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twicetagram

나연의 경우 애플존에 연 핑크색을 베이스로 깔고 브라운 컬러를 얼굴에 가장 솟은 부분에 발라 그러데이션을 해줍니다. 치크의 한가운데 부분이 뿅 솟아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게끔 베이스에서 포인트 부분으로 갈수록 진해지게 컬러를 얹죠. 바로 이 부분이 얼굴의 입체감을 만드는 비밀!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twicetagram

트와이스 인스타그램 @twicetagram

모모는 나연과 달리 피부의 윤기를 살릴 수 있는 크림 타입의 치크를 사용해요. 딱 한 가지 컬러로 끝으로 갈수록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미는 것처럼 그러데이션을 세심하게 넣어요. 범위는 나연보다는 조금 뒤쪽으로 넓게 잡아 얼굴형을 커버하는 편입니다.
 
 
대체 어떤 컬러를 사용했길래 이렇게 예쁘죠?
 


[지아 부원장]다현은 평소 피부화장을 하지 않고 선크림만 바른 상태에 바로 색조 화장을 해요. 그래서 블러셔는 본연의 피부결을 살릴 수 있는 크림 타입을 사용합니다. 피부가 워낙 하얗고 좋다 보니 안 어울리는 컬러가 없을 정도지만 피치 코랄 계열을 더 자주 사용하는 것 같아요. 귀여운 이미지에 맞게 늘 애플존 중앙 부위에 광대를 넘어가지 않을 정도로 좁게 연출해요.
 
나스 블러시 #지나크리니크 치크팝 #누드팝3CE 무드 레시피 페이스 블러쉬 #누드 피치스틸라 소프트 글로우 파우더 #서울시덕션
*아티스트 추천템! 실제 사용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원정요 원장] 이번 활동 의상이 브라운 톤이라 베이지를 대체로 많이 사용했어요. 나연의 경우 피치톤을 베이스로 바르고, 노란 기가 있는 베이지를 포인트로 발랐어요. 의외로 나연은 많은 분이 추측하는 것과 반대로 흰 기나 형광 기가 들어간 컬러는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피부가 비칠 정도로 얇게 발리면서 맑게 올라오는 제형 위주로 사용해요. 특이하게도 원래 컬러보다 채도가 높게 발색 돼 마치 형광기 있는 코랄 컬러를 바른 것처럼 연출되더라고요.
 
크리니크 치크팝 #핑크허니팝앤아더스토리즈 블러셔 #스토키네트 베이지
*아티스트 추천템! 실제 사용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나는 너무 채도가 높은 컬러는 피하는 편! 브라운이 많이 섞인 말린 장미 컬러를 주로 사용해요. 제형도 항상 펄 없는 매트한 타입을 고릅니다. 나연이나 모모와 반대로 하이라이트 부분을 누른다는 느낌으로 원컬러를 자연스럽게 펼쳐서 연출해요.
 
나스 블러시 #돌체비타로라 메르시에 블러쉬 컬러 인퓨전 #프레스코
*아티스트 추천템! 실제 사용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모는 피부광을 살리는 메이크업이 가장 잘 어울리는 편! 그래서 파우더 타입보다는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주로 사용해요. 컬러는 형광기가 살짝 가미된 피치 계열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앤아더스토리즈 치크 앤 립 틴트 컬러 #버즈 플레임어뮤즈 소프트 크림 치크 12 피치바닐라
*아티스트 추천템! 실제 사용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논란의 쯔위 피부톤. 쿨톤인가요 웜톤인가요? 대체 진실은 무엇인가요?
[지아 부원장] 초반에 귀엽고 밝은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쿨톤 계열의 메이크업을 많이 했던 건 사실이에요. 이번에는 ‘레트로풍의 노래에 걸맞은 복고적이면서도 분위기 있는 느낌으로 연출해보자!’라고 생각하며 메이크업했는데 예상보다 쯔위가 더 잘 소화해서 뿌듯했습니다. 이번 메이크업처럼 쯔위는 쨍한 컬러들보다는 내추럴하면서 누디한 계열이 세련되게 잘 어울리는 편인 것 같아요. 결론을 말하자면.. 쿨톤보다는 웜톤에 가깝다고 볼 수 있죠!
 
 
*뷰파인더 Beau-Finder
아이돌부터 드라마 배우, 내가 찾던 셀럽의 ‘그 룩’! 실제 담당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에게 직접 질문해드립니다!




뷰파인더(Beau-Finder) 다른 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