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피부의 친구, 오일 스킨케어 팁_선배's 어드바이스 #135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건성피부의 친구, 오일 스킨케어 팁_선배's 어드바이스 #135

쩍쩍 갈라지는 건조한 피부도 꿀피부로 바꿔주는 오일 베이스 제품들.

송예인 BY 송예인 2022.09.19
건성 피부는 피부 자체에서 피지가 적게 생성돼 다른 영양물질과 함께 보습 장벽을 잘 만들지 못한다. 그래서 질감도 버석버석하고 거칠며, 쉽게 따가움이나 가려움을 느끼고 붉어진다. 세안 후 아무것도 안 바르면 하얗게 각질층이 일어나기도 한다. 수분을 직접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분막을 만들어 피부의 수분이 계속 증발하는 걸 막는 게 중요. 동∙식물성 오일은 피부에 유익한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등 지질도 함유한 경우가 많다.
 
 

건성 피부는 클렌징부터 오일 베이스로

사진 pexels, 언스플래시

사진 pexels, 언스플래시

오일 베이스 클렌저는 메이크업을 잘 녹일 뿐 아니라 물로 씻어낸 후에도 어느 정도 오일 성분이 남아 피부에 일차 보습을 해준다. 클렌징 오일, 클렌징 밤, 오일 투 폼 등이 있는데 오일 투 폼은 폼 클렌저 성분도 상당량 들어 오일이나 밤보다 산뜻하니 심하지 않은 건성 피부에 적합하다. 매우 건조한 피부는 클렌징 오일을 쓴 후 폼 클렌저로 이차 세안을 할 필요가 없다. 특히 비누 같은 알칼리성 클렌저, 알코올을 다량 함유한 젤 클렌저(수분 베이스), 강력한 각질제거제를 피해야 한다.
 
CLEANSER 
설화수 순행 클렌징 오일 - 잣, 동백 씨, 매실 씨, 참깨 등 오일이 가볍게 퍼지고 세정력도 좋은 순한 클렌저. 200mL 4만7천원. 프리메라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 오일이 거품으로 바뀌어 수분과 유분을 동시에 공급하는 산뜻한 클렌저. 아미노산 3종과 세라마이드 함유. 200mL 2만5천원.
 

오일인데 오일만은 아닌 제품들 출시 러시

사진 pexels

사진 pexels

제품이 함유한 오일의 성질에 따라 보습력과 질감 등이 달라진다. 호호바 오일처럼 가벼운 것, 아보카도 오일처럼 묵직한 것, 시어버터나 코코넛 오일처럼 상온에서 고체인 것이 있는데 고체에 가까운 무거운 오일일수록 두꺼운 막을 만들어 매우 건조하고 찬바람에 예민해지는 피부에 적합하다. 한편 유화 기술의 발달로 질감은 오일인데 토너처럼 시원하기도 하고 끈적이지 않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됐다. 유상과 수상이 절묘한 비율로 섞여 있거나, 오일 또는 수분을 캡슐화했거나, 두 가지가 토출되며 섞이거나, 층으로 분리돼 있어 흔들면 섞이는 방식 등이다. 이런 제품들은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보습력이 좋고 건성 피부를 즉각적으로 매끈해지고 빛이 나게 해준다.
 
BALM & STICK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 밤 - 악건성 피부에 장벽처럼 수분 증발을 막는 오일 밤 제형에 5가지 세라마이드를 함유했다. 19g 2만9천원.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 스틱 합성 오일, 왁스와 시어버터, 아르간 오일 같은 천연 오일이 조화를 이뤄 발림성도 좋다. 7g 3만2천원.
 

오일 막을 쌓아 올리는 스킨케어

사진 pexels, 언스플래시

사진 pexels, 언스플래시

스킨케어는 토너부터 크림, 오일까지 유분이 적은 것부터 많은 것까지 차례로 바르는 게 정석이지만 피부가 많이 건조한 사람이거나 가벼운 오일 제품은 세안 후 바로 바르고 그 위에 크림을 도톰하게 발라도 좋다. U존은건성 피부라도 티존은 모공이 크고 블랙헤드, 여드름이 가끔 생긴다면 T존엔 오일을 바르지 않는다.
 
FOR FACE

겔랑 아베이로얄 어드밴스드 유쓰 워터리 오일 - 청정지역 꿀을 비롯해 토코페롤 등 유분과 수분이 조화돼 산뜻하면서 주름 개선 기능도 있다. 50mL 19만8천원. 시슬리 블랙로즈 프리셔스 페이셜 오일 - 스쿠알란, 자두씨, 아보카도 등 고급 오일과 장미 추출물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보습 효과를 준다. 25mL 25만5천원. 샬롯틸버리 콜라겐 슈퍼퓨전 페이셜 오일 - 아보카도, 올리브, 비바수 씨 등 11가지 식물성 오일과 장미 추출물이 보습 막과 함께 좋은 향을 남긴다. 30mL 10만8천원.
 
LIPS & EYES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오일 - 극도로 건조한 입술에 단독으로, 또는 베이스로 쓰면 강력 보습과 틴트 효과가 있는 오일. 5색상. 4만8천원. 랑콤 비파씰 립 앤 아이 리무버 - 유분 층과 수분 층이 흔들면 빠르게 섞여 눈가와 입술을 보습하며 화장을 지운다. 125mL 4만6천원.
 
사진 pexels, 언스플래시

사진 pexels, 언스플래시

특히 보디 오일은 샤워 후 물기가 있을 때 바로 발라서 수분을 가두는 게 키 포인트. 향이 있는 오일은 민감성 피부엔 자극이 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피부에는 보디 미스트보다 오래도록 은은하게 향을 뿜어내는 향기 제품이기도 하다. 샤워 오일은 유분을 다량 함유해 보습력 있는 보디클렌저다.
 
FOR BODY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바디오일 - 코코 마드모아젤의 사랑스러운 향과 함께 호호바 오일, 프로방스 장미 추출물 등이 매끄러운 보습 막을 남긴다. 200mL 12만원. 오리베 골드 러스트 골드 러스트 너리싱 헤어 - 카시스 씨, 자스민 오일 등이 함유되어 모발 손상 방지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헤어 오일. 100mL, 6만9천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

선배's 어드바이스 더 보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