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과학적으로 입증됨! 살 덜 찌게 디저트 먹는 법
양이나 종류의 문제가 아닙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sydney_sweeney
단순당 섭취는 어떻게 얼마큼 섭취하든 간에 건강이라는 키워드와는 거리가 멀어요. 말하자면 쾌락을 위한 행위에 가깝죠. 하지만 이런 쾌락도 반복되면 중독이 되는 법. 그렇다면 언제 어떻게 먹어야 그나마 나을까요? 관건은 혈당에 있습니다.
다음 중 디저트를 먹어도 혈당 스파이크가 덜 생기는 때는?
「
1) 아침 식사
」「
2) 점심 식사 직후
」「
3) 점심과 저녁 사이 간식으로
」「
4) 저녁 후식
」「
5) 취침 전 야식
」정답은 2번입니다. 1번과 5번은 최악의 방법. 특히 1번은 하루를 완벽하게 망치는 지름길. 평소보다 더 피곤하고 온종일 출출한 기분에 휩싸이게 하죠. 5번의 경우 혈당 스파이크는 물론 숙면까지 방해할 수 있습니다. 3번은 최악은 아니지만 최악 다음이라 할 수 있고요. 4번은 3번보다 낫지만 식후 활동량이 더 많은 점심 시간대가 베스트 타이밍!
혈당 스파이크가 뭐길래?

@oliviarodrigo
음식 섭취 순서가 혈당에 미치는 엄청난 영향
2015년에 진행된 한 연구에서 그 영향을 정확하게 입증한 바 있습니다. 똑같은 음식을 두 그룹에게 나눠주고 한 그룹은 섬유질(야채) - 단백질/지방 - 탄수화물’ 순으로 섭취. 다른 그룹은 원하는 순서대로 먹게 했어요. 그 결과는? 앞서 언급한 특정 순서대로 음식을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혈당 스파이크가 무려 73%나 낮았습니다. 무려 73%!!
디저트에 앞서 각종 야채로 섬유소를 풍부하게 섭취하면 섬유질이 위벽에 달라붙어 그 뒤에 들어오는 음식물이 지나치게 빨리 흡수되는 걸 막아줍니다. 그다음으로 당이 거의 없는 지방과 단백질을 먹으면 탄수화물이나 당이 흡수되는 시간을 더더욱 줄여주죠. 때로는 자연스럽게 탄수화물 섭취량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디저트는 간식이라고 여긴다면
탄수화물(당)에 옷을 입혀 주세요. 맨몸으로 혈액 속에 바로 다이빙하지 않도록 일종의 막을 씌워 소화를 늦추는 겁니다. 간식 먹기 전 한 테이블스푼의 식초를 물에 타서 마시거나 그릭 요거트 또는 아몬트 몇 알을 곁들이는 걸 추천해요.
Credit
- 에디터 송예인
- 사진 인스타그램·Pexels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