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버전 팔도비빔면 비빔장이 나왔다! 설탕 확 줄인 양념&소스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저칼로리 버전 팔도비빔면 비빔장이 나왔다! 설탕 확 줄인 양념&소스들

이인혜 BY 이인혜 2023.03.09
'제로 칼로리 열풍'이 음료 시장을 넘어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업계 신제품 출시 경향에서 주목할 점은 칼로리를 줄인 저칼로리 소스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는 점이에요. 우선 팔도는 칼로리를 기존 제품의 15% 수준으로 낮춘 〈팔도비빔장 저칼로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힌 상황. 이 제품은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로 제품화한 것인데요. 특유의 매콤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칼로리는 39kcal(100g 기준)에 불과해 눈길을 끄네요. 이와 관련해 업체 측은 "새콤하고 가벼운 맛은 시원한 면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체중 관리용 식품으로 알려진 곤약면, 해초면, 닭가슴살 등과 함께하면 다이어트용 식단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스 소스 소스
 
최근 출시된 동원홈푸드의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 또한,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100g당 열량과 당 성분이 각각 30kcal, 3g에 불과한 수준. 칼로리와 당을 줄였지만 달콤짭짤한 소스맛은 그대로 살린 게 특징이에요. 〈비비드키친 굴소스〉 역시 100g 당 30kcal인데요. 당류 함량은 심지어 0g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입니다. 굴소스의 경우 각종 요리에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많은 수요가 예상되네요.
 
저칼로리·저당 소스를 비롯해 실용적인 양념/소스도 여럿 나오고 있어요. 이는 물가가 급등하면서 외식보단 집밥을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한 것으로 보여요. 이에 따라, 이른바 '요알못'도 활용 가능한 초간단 소스가 많이 나온 상황. 예로, 샘표가 지난 1월 선보인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의 경우 두부와 1~2가지 재료만으로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해찬들이 지난 2월 출시한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 또한, 매콤한 볶음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다고 하네요. 
 

#제로열풍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