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터 빼어난 절경으로 유명해 많은 시인들이 찾았던 옥계폭포입니다. 가파른 절벽에서 세차게 떨어지는 폭포수를 보다 보면 자연의 경이로움과 웅장함에 감탄할 수밖에 없는 곳. 땀이 맺히는 한여름 무더위도 단숨에 날려버릴 만큼의 시원한 기운도 느낄 수 있답니다. 참, 이곳은 국악계 거성으로 꼽히는 난계 박연 선생이 이곳을 자주 찾았다고 해서 박연폭포로도 불리고 있어요. 박연 선생의 모습을 형상화한 조형물도 찾아볼 수 있죠. 옥계폭포가 소원을 들어주는 폭포로 불리는 것 또한 흥미로운 점인데요. 젊은 부부들이 이곳에 와서 음기를 받아 가면 아이를 갖게 된다는 설이 있다고 하네요. 이 덕분에 폭포 주변 바위를 살펴보면 소원을 빌면서 올려놓은 돌이 한가득 쌓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를 비롯해 산책하기 좋은 오솔길이 근방에 마련되어 있는 데다, 잠시 머물면서 쉬기 좋은 정자가 있는 것도 장점.
주소 충북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산75-1
블로그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
당도 높고 맛 좋기로 유명한 영동 과일을 직접 수확하고 관련 요리도 만들어 보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영동의 과일나라 테마공원은 과일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이색 공간입니다. 흰 배꽃을 활짝 피운 배나무가 시선을 사로잡는 이곳은 자두부터 복숭아, 포도, 배, 사과 등 다양한 과일 수확을 체험할 수 있어요. 기간은 자두 수확 시점인 7월부터 사과 수확 종료 시점인 10월 말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과일 수확에 이어, 과일나무를 직접 분양받을 수 있는 것도 이곳의 특징. 재배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열대과일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세계과일조경원도 있는 등 볼거리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에요. 근방에 레인보우식물원과 와인터널 등 이색 명소도 있어서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또한, 과일로 유명한 영동답게 관련 축제도 자주 열리는데요. 8월 말, 영동 포도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영동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하시길!
주소 충북 영동군 영동읍 매천리 39-2
홈페이지 영동 과일나라 테마공원
예부터 빼어난 경치로 유명한 영동의 월류봉입니다. 최근 tvN 〈바퀴 달린 집〉 등에 나오면서 한차례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던 월류봉은 달도 머물다 가는 봉우리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깎아지른 절벽산인 이곳은 산 아래로 초강천이 흘러 절경을 이루는 덕분에 월류봉 일대 경치를 아울러 한천팔경이라고 한답니다. 초승달 모양의 조형물이 있는 포토존도 있어서 멋진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죠. 또한, 이곳은 조선 후기 우암 송시열 선생이 이곳에 집을 짓고 후학을 양성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이에 따라, 송시열 선생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송시열 유허비와 그가 머물렀던 한천정사도 살펴볼 수 있는 등 볼거리도 풍부한 게 특징. 이를 비롯해, 등산은 물론 걷기 좋은 월류봉 둘레길도 있어 자연 경치를 감상하며 힐링하기에 좋답니다.
주소 충북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
블로그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