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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정화 다이어트 #키토제닉 식단 (feat. 짬뽕 만들기)

탄수화물은 최소로, 당분은 금지하며 질 좋은 지방을 마음껏 섭취하는 엄정화의 키토제닉 식단을 소개합니다.

BY이재희2021.01.03
@umaiz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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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3년 만의 신곡 ‘호피 무늬’로 돌아온 엄정화는 파격적인 의상과 포즈의 티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몸에 착 붙는 과감 한 디자인의 메탈릭한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했는데, 옷 사이로 보이는 탄탄한 복근이 이슈가 되었죠. 그녀는 이 완벽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꽤 오랫동안 ‘키토제닉 식단’을 유지해 왔는데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키토제닉에 대한 설명과 레시피를 공개하며 건강 관리 비법을 공유했어요. 그녀는 식단을 바꾼 뒤 체중을 감량했을 뿐 아니라 매일 밤 시달리던 수면 장애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해요. 그럼 엄정화가 강력히 추천하는 키토제닉 식단에 대해 알아볼까요?

@umaiz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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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azing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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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제닉 식단의 최대 장점은 지방을 자유롭게 섭취하면서 체중을 관리할 수 있다는 거예요. 정확히는 식단에서 탄수화물은 극도로 제한하고 지방 섭취 비율을 높이는, 일명 ‘저탄고지’를 유지하는 방법이죠. 이렇게 탄수화물보다 지방 섭취를 늘리면 신체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삼기 때문에 지방을 쉽게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키토제닉 식단에는 단백질이 많은 고기, 달걀, 치즈 그리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견과류와 구운 생선을 포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처럼 영양소를 따져가며 재료 하나하나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엄정화는 식재료의 중요성을 알게 되면서 식단에 더욱 정성과 마음을 쏟게 되었다고 밝혔어요. 요리할 때는 일반적인 간장 대신 인슐린 분비를 막는 아미노스 간장을, 설탕 대신 체내에 거의 흡수 되지 않고 배출되는 에리스리톨이나 자일리톨을 사용했죠. 그녀가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가끔 탄수화물도 먹기는 하지만,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백미 밥을 곤약 밥으로 대체하고 체내에 바로 흡수되는 설탕이나 과당 음료 등 몸에 좋지 않은 단순당의 섭취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해요.

 
‘Umaizing' 유튜브 영상 캡쳐‘Umaizing' 유튜브 영상 캡쳐‘Umaizing' 유튜브 영상 캡쳐‘Umaizing' 유튜브 영상 캡쳐‘Umaizing' 유튜브 영상 캡쳐‘Umaizing' 유튜브 영상 캡쳐
잘 와 닿지 않는다고요? 그렇다면 그녀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는 키토제닉레서피가 좋은 예시가 될 거 예요. 식재료 선정과 조리 과정에 조금만 신경을 기울인다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고 있거든 요. 그녀가 소개한 요리는 ‘저탄고지’식단에 맞게 탄수화물인 면은 과감히 생략하고 해물과 채소만으로 만든 먹음직스러운 키토제닉 짬뽕입니다. 먼저 마늘, 배추, 셀러리, 양파 등의 채소를 썰어주고 신선한 오징어와 소라, 새우를 손질합니다. 재료가 모두 준비되면 키토제닉 레시피의 필수 재료인 라드(돼지고기기름)에 파와 마늘을 먼저 볶아준 뒤 고춧가루와 올리브유를 추가해 고추기름을 만듭니다. 여기에 준비한 해물을 넣어 볶다가 셀러리와 화이트 와인을 넣어 잡내를 날리고 향을 추가한 뒤 일반 간장보다 나트륨 섭취량이 낮은 아미노스 간장과 참치액을 넣어 간을 맞춰요. 그리고 남은 야채와 차돌박이를 한 주먹 넣어 볶다가 엄마표 천연 조미료와 후추를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사골 국물을 넣어 팔팔 끓여주면 엄정화 표 ‘내 맘대로 키 토 짬뽕’ 완성! 이 레시피는 일반적인 짬뽕 조리 과정과 큰 차이가 나진 않지만, 짬뽕의 주재료인 면이 빠져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이지만 샐러드를 기본으로 한 것이 아니라 기름과 단백질을 충분히 사용하는 것이 인상적인데요, 해산물과 고기의 양을 좀 많다 싶을 만큼 충분히 넣어 면이 없어도 충분히 든든한 식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녀의 레시피를 참고해 든든한 ‘저 탄고지’ 식단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