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감만족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미감만족

환영합니다. 도심 속 새로운 감각을 환기하는 두 공간으로의 초대.

성채은 BY 성채은 2022.09.11
 
컬러가 인상적인 아티클 서촌의 실내.

컬러가 인상적인 아티클 서촌의 실내.

집을 벗어나 카페로 발걸음을 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새로운 공간을 경험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한옥이 즐비한 서촌 틈새에 자리한 짙은 회색의 아티클 서촌(@article.seochon)은 외관부터 의문스럽다. 1층의 원두 쇼룸 오른쪽, 계단을 밟고 올라서면 창가 너머로 고즈넉한 한옥 뷰가 펼쳐지고, 붉은 카펫 위에 놓인 가구는 하나하나가 작품으로 느껴진다. ECM 레코드의 취향이 반영된 훌륭한 재즈 리스트는 감미로움을 한껏 더하는 요소. 원두와 로스터에 집중한 이곳에서 내 취향을 발견하는 기쁨을 충분히 느껴보길.
 
무채색과 식물이 조화로운 칼리프하우스.

무채색과 식물이 조화로운 칼리프하우스.

도산공원 근방에 있는 칼리프하우스(@califhouse)는 길가를 걷다가 눈에 ‘확’ 띄는 깨끗한 흰색으로 무장했다. 입구 한 쪽에 자리한 하늘색 미니카가 귀여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캘리포니아의 리조트를 상상하며 만든 공간답게 내부 곳곳에 데이베드, 욕조, 난로 같은 차별화된 요소들이 특별함을 더한다. 블랙 & 화이트의 적절한 조화를 이룬 내부는 칼리프하우스의 반전 매력. 2층에 마련된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 선선한 가을 공기를 맞으며 브런치를 즐겨도 좋겠다. 화려한 와인 리스트가 준비돼 있으니 낮뿐 아니라 밤에 찾아도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패션프루츠 청과 레몬 셔벗이 섞여 달콤 상큼한 아티클 서촌의 티에이드는 6천원.질 좋은 원두커피와 부드러운 크림이 한 가득 섞인 아티클 서촌의 크림라테는 6천원.우유, 커피, 크림이 층층이 쌓인 칼리프 커피는 8천원.달콤한 바나나의 풍미가 부드럽게 입 안을 가득 채우는 칼리프하우스의 바나나 푸딩은 9천5백원.

Keyword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성채은
    사진 이수현
    디자인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