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이효리부터 올리비아 핫세까지! 설 연휴 5일 체크해 두면 좋은 영화·드라마·예능 추천.list

(사실은 5일도 모자라지만)

프로필 by 라효진 2022.01.28

#1. 극장에서는

 
각 영화 스틸컷

각 영화 스틸컷

 
팬데믹 이후 국내 박스오피스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둔 영화는 현재 장기 상영에 돌입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입니다. 마블의 팬이라 한 번 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팬이라 한 번 더 본다는 이 작품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오랜만의 '찐' 오락을 선사하며 호평받고 있습니다. 몇 달 째 국내외 대작들이 도전장을 내밀어도 쉽게 1위를 내 주지 않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아직 안 보셨다면 일견을 권해요.
 
명절 극장가 풍경이 삭막해진 건 사실이지만, 연휴를 겨냥한 한국 영화들도 여전히 등장했습니다. 그 중에선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권상우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해적: 도깨비 깃발>과 설경구, 이선균 주연의 <킹메이커>가 가족들과 보기 좋겠네요. 특히 '명절 연휴'와 '가족'에 집중한 듯한 <해적: 도깨비 깃발>은 영화의 만듦새와 관계 없이 편한 웃음을 줄 것으로 보여요. <킹메이커>는 대선을 코 앞에 둔 시점에서 많은 현실 속 인물들을 떠올리게 하며 생각의 틈을 제공할 듯합니다.
 

#2. TV에서는

 
극장 개봉 영화들이 안방극장에서 상영되기까지 텀이 점점 짧아지고 있는데요. 올 설 연휴에도 '벌써 TV에서 틀어 줘?' 싶은 영화들이 편성표에 빼곡히 포진돼 있습니다. 그런데 각 방송사 중 EBS의 영화 편성이 눈에 띕니다. 수많은 속편들을 낳은 고전 명작들을 연휴 내내 배치해 뒀어요.
 
각 영화 스틸컷

각 영화 스틸컷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새벽엔 1968년작 <로미오와 줄리엣>이 방송됩니다. 한국에선 일본식 발음 '올리비아 핫세'로 불리던 올리비아 허쉬의 대표작이죠. 29일 당일에는 성서 영화의 끝판왕 <십계>의 1956년 버전이 전파를 타는데요. 모세의 이집트 탈출을 그린 이 영화는 크리스천이 아니라도 볼 만한 작품입니다.
 
각 영화 스틸컷

각 영화 스틸컷

 
30일에는 1995년작 <쥬만지>가 안방극장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故 로빈 윌리엄스와 어릴 적의 커스틴 던스트가 추억을 불러 일으킬 듯하네요. 31일에는 <말괄량이 삐삐>, 2월1일에는 <고스트 버스터즈> 1984년판이 방송돼요. 아직 이 영화를 접한 적 없던 분들에게도, 비교적 최근 작품들과 비교하며 보고 싶은 분들에게도 흥미롭게 다가갈 편성이니 참고하세요.
 

#3. OTT에서는

 
넷플릭스

넷플릭스

 
이제는 OTT도 명절 대목을 노리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풀어 놓는 시대인데요. 가장 기대를 모은 건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입니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만큼 신인 배우들을 대거 등용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미 <오징어게임>으로 '넷플수저'에 등극한 이유미도 출연합니다. 다음 '넷플수저'는 누가 될 지 점쳐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지난해부터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발행 중인 티빙은 김태호 PD가 MBC를 퇴사하고 만든 두 번째 예능 <서울체크인>을 내놓습니다. 나오면 무조건 높은 시청률을 보증하는 이효리가 주인공인 예능인데요. 이효리는 김태호 PD의 넷플릭스 <먹보와 털보>에서 잠깐의 출연으로 비, 노홍철보다 크게 화제를 몰고 왔었죠. 질릴 듯한데 안 질리는 이 조합은 29일 공개됩니다.
 
티빙

티빙

 
요란한 상륙 치고는 전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디즈니+(플러스)에서는 강다니엘 주연의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 공개됩니다. 웨이브에서는 '골프 연애 리얼리티'를 표방하는 <홀 인 러브>를 오리지널로 내놓았네요.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각 영화 스틸컷/각 방송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