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크림이야 빵이야? 크림 디저트로 유명한 맛집 플레이스 3

한 눈에 봐도 어마어마한 크림양!

BY송예인2021.10.08
뚱카롱에 이어 뚱와플, 도넛까지! ‘빵 장르’ 불구, 샌드된 크림이 빵보다 두께가 더 두꺼운 일은 이미 일상이 된지 오래. 그중에서도 줄서서 사먹는 일명 ‘노티드 도넛 스타일’로 빵보다 안에 든 필링이 어마무시한 디저트 가게는 어디일까요? 유명한 곳들만 모아봤습니다.
 
 

성수 서울숲 오브코하우스

 
@ofcohouse@ofcohouse
성수 서울숲 카페거리에 위치한 오브코하우스. 프릳츠 커피의 디자이너로 알려진 조인혁 디자이너의 ‘카린지 프리젠트’가 연 카페입니다. 이곳에는 추억의 커피 번에 크림을 잔뜩 채워 넣은 ‘오브코번’으로 인기를 얻어 지금은 매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해요. 피스타치오 크림, 흑임자 크림,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우유 크림 과일 번 등 다양한 종류의 크림을 품은 번들과 함께 프릳츠의 커피를 함께 맛볼 수 있죠.
 
 
그중에서도 피스타치오 크림이 잔뜩 들어간 ‘피스타치오 번’을 많은 이들이 추천합니다. 4천5백 원대인 다른 크림 번들과 달리 9천원으로 2배나 비싸지만 그만큼 필링 가득 피스타치오의 향이 꾹꾹 눌러 담겨있죠. 소량만 당일 제작해 판매한다고 하니 꼭 맛보고 싶다면 일찍 움직여보는 것도 좋을 듯!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6길 17
@ofcohouse
 
 

썸띵어바웃 커피

 
@something_about_coffee_@something_about_coffee_@something_about_coffee_
‘인절미 크럼블’로 인기를 끌었던 역삼동의 썸띵어바웃 커피. 지난 4월에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고메이494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을 만큼 인기 있는 베이커리로 주목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엔 케이크, 휘낭시에, 크럼블을 재끼고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크림 스콘’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우유, 무화과, 레몬, 흑임자, 인절미 등 다양한 크림 필링을 고소한 스콘과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 초당 옥수수, 단호박 크림치즈 등 시즌별로 제철 음식을 응용해 만든 메뉴는 바로바로 교체되는 편이니 참고하세요.
 
 
주소강남대로 102길 30
@something_about_coffee_
 
 

페이브 베이커리

 
@fave_coffeebakery@fave_coffeebakery@fave_coffeebakery
방배본점에서 시작해, 연남, 흑석, 부산서면까지 체인점들이 자리 잡기 시작한 페이브 베이커리.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와 커피로 유명한 이곳에서 특별히 눈길을 끄는 신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민초파’를 사로잡을 ‘시크릿민초’ 빵.
 
 
 
겉으로 보기에도 엄청난 양의 크림 안에 브라우니 한 조각이 숨어있어 ‘시크릿’이라는 이름이 지어진 빵이에요.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에 크림, 그리고 그 가운데 ‘킥’을 전달할 시크릿 재료가 어우러져 있죠. ‘반민초단’을 위한 ‘시크릿 후르츠’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25길 32 (방배본점)
@fave_coffeebak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