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기획 상품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로 타 업체와 협업해서 선보인 제품들인데요. 우선, 편의점 CU가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 상황. 출시 20일 만에 50만개가 팔려나가면서 더욱 속도가 붙었다고 하네요.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간 이 제품은 CU와 백종원이 협업해 선보인 제품! 1개당 가격이 1900원으로 다소 비싼 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제품 인기에 CU 역시 놀란 입장. 이렇게 단시간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전례가 없었다는 반응입니다. 판매량을 단순 환산하면 하루에 전국 각지에서 3만개 이상 팔린 셈이니 놀랄 만하죠.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이렇게나 대박이 난 이유는 뭘까요? 이에 대해 CU 측은 일반 중식당 짬뽕 못지않은 퀄리티를 제품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어요. 이 제품의 경우 백종원의 특제 중화 조리법이 활용된 것은 물론 개발 과정만 약 1년에 달할 만큼 공을 들였다고 하네요. 백종원의 브랜드파워도 한몫한 것으로 보입니다. CU가 지난 2015년 백종원과 협업해 약 7년간 선보였던 제품 누적 판매량만 3억 5000만개에 달할 정도. 다음엔 어떤 제품이 출시될지 벌써 궁금하네요.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제주우유와 협업해 선보인 제주우유 생크림빵도 출시 한 달만에 판매 50만개를 넘어서며 냉장 디저트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어요.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은 후속작인 제주우유 쿠키앤크림빵을 출시하겠다고 밝힌 상황! 이 제품은 제주산 우유로 반죽한 빵에 제주우유 원유 생크림과 쿠키를 섞은 쿠키앤크림이 담긴 게 특징.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우유 콜라보 상품을 통해 다양한 세대를 공략하겠다"고 말하기도. 세븐일레븐이 제주우유와 협업해 선보인 제품은 약 10가지라고 하는데, 앞으로 또 어떤 신제품이 나올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참, 세븐일레븐과 제주우유가 협업한 시점은 지난 2021년 6월부터라고 합니다. 약 2년이 되지 않은 현시점에서 약 700만개가 팔렸다고 하니 대단한 기록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