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피부도 숨쉬고 싶다 진짜 미세먼지 차단 화장품은?_선배's 어드바이스 #57
숨이 턱턱 막히는 초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닥친 봄, 미세먼지를 차단해 준다는 화장품들 정말 효과 있는 걸까?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진 언스플래시
「
미세먼지는 10㎍ 이하, 초미세먼지는 훨씬 작은 2.5㎍ 이하 먼지다.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를 다 따로 예보하지만, 황사는 5~8㎍인 미세먼지의 한 종류라 황사가 오면 미세먼지 수치가 올라간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의 차이점은?
」
사진 언스플래시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환경부는 천리안 위성 2B 호가 직접 아시아 대기 질관측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를 국립환경과학원 환경위성센터 누리집(nesc.nier.go.kr)을 통해 시작한다.
「
미세먼지 차단 화장품? 임상시험 결과를 확인할 것
」
사진 언스플래시
미세먼지의 위험성이 대두한 후‘안티 폴루션(anti pollution)’개념 화장품이 스킨케어, 메이크업 종류 가리지 않고 쏟아져 나왔다. 그런데 2018년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그중 52개를 선정해 근거 자료를 요구했더니 17개 업체는 아예 못 냈고, 10개는 근거가 희박한 엉뚱한 자료를 냈다. 25개만 미세먼지 세정 또는 흡착 방지 효과를 간소하게나마 입증했다.
사진 언스플래시



「
제형도 중요 변수, 보송하고 매끈하며 얇게 발리는 제품이 좋다
」
사진 언스플래시
사진 언스플래시



트렌드 메이크업 역시 타고난 홍조처럼 피부를 물들이는 스타일이라 색조 제품의 발림성과 질감이 아주 중요해졌다. 하지만 미세먼지 차단을 내세우는 화장품도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조금 덜 달라붙거나 잘 씻긴다는 것이지 완전 차단을 뜻하지는 않아서,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역시 외출을 피하고 창문을 닫는 게 낫다.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Credit
- 글 이선배
- 사진 언스플래시/각 브랜드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