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공주보다 전사,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_요주의 여성 #8
지금 꼭 필요한 이야기! 디즈니의 새로운 ‘전사’ 프린세스가 등장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티저 포스터.

필리핀 전통 모자 살라콧을 연상시키는 모자를 쓴 라야.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스틸.

반짝이는 물방울과 노을 빛까지, 섬세하게 재현되었다.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스틸.
디즈니가 만든 또 하나의 보물 같은 작품,
「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에 박수를 보내는 네 가지 이유.
」「
작품을 위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을 직접 돌며 리서치 여행을 했다는 제작진은 동남아시아의 문화를 반영하는 동시에 ‘쿠만드라’라는 가상의 판타지 세계를 창조했습니다. 놀랍도록 섬세하게 펼쳐지는 자연 풍광부터 아시아 전통무예에서 착안한 액션 시퀀스, 인사법과 옷차림 같은 세세한 부분들에 이르기까지, 애니메이션 가득 느껴지는 동남아의 향기! 서로 다른 특색을 지닌 문화를 한 데 담은 것에 대해 ‘정체성’ 논란을 제기하는 시선도 있지만, ‘판타지’라는 장르 안에서 어색함 없이 즐길 수 있는 정도. 특히 라야의 아버지가 만든 수프(이야기 속에서 ‘화합’을 상징하기도 하는)를 보노라면, 당장 가까운 태국 음식점으로 달려가 똠양꿍이 먹고 싶어 질지 모릅니다. 동남아시아의 향기
」「
여자가 ‘다’ 하는 이야기
」
라야의 강력한 라이벌, 나마리.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스틸.

라야와 나마리의 대결 장면.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스틸.
「
영혼까지 불어넣은 배우들
」

「
믿음에 관하여
」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스틸.
+
① 영화 시작 전에 나오는 단편 애니메이션 <우리 다시 Us Again>도 놓치지 마세요. 대사 한마디 없이도 가슴을 뭉클하게 만드는 애니메이션의 마법 같은 힘!
②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을 보고나서 어쩐지 지난 겨울 개봉한 <원더우먼 1984>가 생각났어요. 라야와 니즈마의 액션을 보며 <원더우먼 1984> 초반부에 나왔던 아마존 전사들의 올림픽 장면이 떠오르기도 하고, ‘믿음’ ‘회복’에 대한 주제가 겹쳐지기도 하고요. 잘 만든 영화 <원더우먼 1984>가 코로나 때문에 더 많은 관객을 만나지 못해 팬으로서 아쉬운 마음입니다. VOD를 통해 꼭 만나보세요!
*찬양하고 애정하고 소문 내고 싶은 별의별 여자들에 관한 이야기. ‘요주의 여성’은 매주 금요일 찾아옵니다.

Credit
- 글 김아름
- 사진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제공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