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옷잘알들이 고른 단 하나의 가을 바지

와이드 팬츠는 이렇게 입는 게 정석입니다.

프로필 by 박지우 2025.10.22

올가을, 가장 여유로운 실루엣이 거리를 점령했습니다. 스커트보다 유연하고, 때론 드레스보다 더 드라마틱한 와이드 팬츠가 다시 주목받고 있거든요. 형태는 느슨하지만 태도만큼은 단단해 더 매력적인 아이템이죠. 셔츠와 재킷부터 니트와 티셔츠까지, 이토록 여유로운 팬츠는 무엇을 매치하든 자연스럽게 균형을 맞춰줍니다. 와이드 팬츠가 왜 지금 가장 패셔너블한 선택인지, 그 이유를 하나씩 짚어볼까요?


매일 입어도 질리지 않는 클래식

와이드 팬츠 중에서도 가장 실용적인 건 단연 청바지입니다. 특유의 여유로운 실루엣이 걸음마다 리듬을 만들어내죠. 셔츠 위에 블루종을 레이어링하면 단정함과 자유로움이 완벽하게 공존합니다. 이런 룩이라면 요즘 같은 변덕스러운 날씨에 매일같이 입어도 전혀 지루하지 않죠.


과감함과 절제 그 사이

와이드 팬츠의 대담한 면모가 궁금하다면 형형색색의 스트라이프 팬츠를 선택해보세요. 오버사이즈 재킷으로 볼륨감을 더하고, 셔츠와 길게 늘어진 타이로 실루엣에 긴장감을 부여하는 식이죠.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땐 이렇듯 과장과 절제의 리듬을 정확히 읽는 게 핵심이에요.


실용적인데 쿨하기까지

이토록 여유로운 유틸리티 룩이라니, 군더더기 없는 쿨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하군요. 오버핏 화이트 재킷은 얼굴빛을 환하게 밝혀주고, 짙은 카키 와이드 팬츠는 단단한 존재감을 발산합니다. 블랙 니트와 블랙 백으로 통일해 재킷과 팬츠의 조화를 극대화한 점도 인상적이네요.


스포티 룩의 새로운 정의

스포티한 팬츠도 이젠 와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옆선의 굵은 스트라이프 디테일이 룩에 경쾌한 속도감을 더하죠. 같은 패턴의 브이넥 니트를 매치하면 가을에 어울리는 캐주얼 룩으로 자연스럽게 변신합니다. 여기에 뻔한 스니커즈 대신 타비 플랫 슈즈를 더해 남다른 감각을 완성해보세요.


톤온톤으로 차분하게

회색의 모든 스펙트럼을 한데 모은 듯한 완벽한 톤온톤 스타일링도 와이드 팬츠 하나로 가능합니다. 묵직한 롱 코트 아래로 흐르는 테일러드 팬츠가 깊이를 만들어주거든요. 집업 재킷을 브이넥 니트처럼 레이어링한 센스도 매력적입니다. 컬러와 비율만으로 도시적인 힘을 드러내는 룩이라니, 불필요한 디테일 없이 선의 구조만으로 완성된 미니멀리즘이에요.


믹스 매치의 미학

와이드 데님 팬츠 룩의 포인트는 자유로운 믹스 매치입니다. 와이드한 청바지에 빛바랜 듯한 재킷을 더해 빈티지와 모던의 경계를 완벽히 허물었죠. 여기에 컬러 블록 카디건과 허리에 무심히 걸친 셔츠가 입체적인 리듬을 만들고요. 무심한 듯하지만 계산된 개성이 돋보이는 룩이군요.


가장 산뜻한 가을 조합

와이드 팬츠와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는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스트라이프 톱입니다. 자칫 팬츠로 치우칠 수 있는 시선을 위로 끌어올려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죠. 특히 하이 웨이스트 실루엣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해주고, 탄탄한 소재의 베이지 팬츠는 구조적인 멋까지 더합니다. 단정하면서도 청량한 무드를 원한다면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없죠.


드레스보다 더 드라마틱하게

와이드 팬츠를 드레시하게 해석하고 싶다면 러플 장식의 오프숄더 톱을 활용해보세요. 풍성한 러플과 간결한 팬츠의 무게감이 어우러지면 드레스보다도 더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거든요. 힘을 뺀 듯하지만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야말로 이 룩의 핵심이죠.

관련기사

Credit

  • 글 백지연
  • 사진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