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이탈리안 가정식으로 풀어낸 곳. 홍신애 요리연구가가 운영하는 '솔트'에서는 가게를 찾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만 추린 포장 전용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올리브오일에 천천히 구운 가지와 영국에도 없는 피시 앤 칩스, 계절 과일 샐러드 등이 포함됩니다. 12월 한정 비프 웰링턴도 포장 주문 가능하다니 놓치지 마시길! 메뉴가 다양한 만큼 이탈리안 홈 파티를 순식간에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223-9
신촌 골목길에 조용하게 자리 잡고 있는 와인바. 작은 규모의 가게지만 분위기와 맛만큼은 보장합니다. 이른바 '나만 알고 싶은 곳'이지만, 이미 연일 만석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죠. 그렇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조용한 저녁의 인기 메뉴들을 이제 포장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바질 페스토 파스타를 비롯해 3가지 파스타, 닭 다리살 구이 등이 테이크아웃 가능!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올리브 절임과 후무스도 준비돼있어요. 포장 메뉴는 인스타 DM 또는 전화로 주문할 수 있어요.
주소 서울 마포구 서강로 11길 18
홈 파티에 푸짐한 남도 한상은 어떨까요? 제철 식재료 오마카세로 유명한 아나고야에서도 포장 메뉴를 판매합니다. 오마카세인 만큼 메뉴는 그날그날 조금씩 달라지지만 제철 모둠 회, 복어껍질 무침, 간장새우장과 스페셜 김밥(후토마키), 명란젓, 초절임 고등어, 생선구이 등 상다리 부러질 정도로 많은 음식이 나옵니다. 5만 원, 7만 원, 10만 원 등 세 가지 금액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으니, 인원수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쿠팡이츠와 요기요로도 주문 가능해요!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143-9 2층
홈 파티라면 술이 빠질 수 없죠, 알록달록 다양한 컬러의 칵테일을 집에서도 손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의 데이트 맛집 챕터원에서는 칵테일을 홈키트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용기에 담긴 칵테일을 잔에 따르고, 같이 동봉된 가니시를 올려주면, 여느 바 부럽지 않아요. 프렌치커넥션, 갓파더 등 클래식 칵테일부터 영화 콘셉트에 맞춘 챕터원의 시그니처 칵테일까지 맛볼 수 있으니 메뉴는 취향껏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한 과일을 포함한 위스키 세트도 주문 가능하답니다. 주문은 인스타그램 DM, 전화 등으로 가능해요.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175길 101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