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씹을수록 고소하고 녹진한 지방의 맛! 제철 맞은 방어 회, 여기서 먹어요! 이럴 땐 이런 맛집 #13

쫄깃쫄깃 찰진 식감, 씹는 순간 사르르 녹아내리는 녹진한 지방이 매력적인 방어가 제철을 맞았습니다. 두툼하게 썰어 김 위에 묵은지 얹고 쌈장 올려 한입에 쏙 넣으면, 캬! 마성의 대방어 맛집들을 모았습니다.

BY양윤경2020.12.08

바다회사랑

자타 공인 서울에서 제일 유명한 대방어 맛집 ‘바다회사랑’. 방어를 호방하게 썰어 주기 때문에 찰진 식감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방어 특유의 기름진 맛이 금방 물린다면 연어 회와 섞어서 주문하면 됩니다. 이곳의 단점은 악명 높은 웨이팅. 주말이면 오픈 시간부터 가게 밖으로 긴 줄이 늘어섭니다. 다행히 모든 메뉴는 포장 가능하며, 포장 배달은 웨이팅이 길지 않아요. 매운탕 또한 아주 시원합니다. 예약은 방문으로만 가능!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동 566-8 (1호점), 서울 마포구 서교동 461-25(2호점)
 

남해바다마차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조그마한 실내 포장마차인 ‘남해바다마차’는 내공이 엄청난 곳이에요. 8년째 블루리본서베이를 받은 곳이기도 하지요. 자리에 앉자마자 내어주는 곁들임 안주부터 집 된장, 마늘이 듬뿍 들어간 초고추장 등에서 다른 가게와는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식재료는 경남 통영에서 공수해옵니다. 이 집의 매력은 가게에서 먹을 때 제대로 누릴 수 있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는 포장을 추천합니다. 가게 주변 지역에서는 배달 어플 통해 맛볼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성북구 석관동 133-62  
 

우리바다수산

망원동의 떠오르는 방어회 강자 ‘우리바다수산’. 저렴하고 싱싱한 회로 사랑받는 곳이에요. 자리가 넓기 때문에 웨이팅이 다소 덜합니다. 가성비도 훌륭해요. 가장 작은 사이즈 방어회 한 접시도 양이 꽤 넉넉합니다. 코로나19에 대비해 좌석마다 칸막이도 마련해두었어요.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고, 인근 지역은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매운탕보다는 삼삼한 해물라면 추천!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02
 

보물섬

색다른 방어 회가 먹고 싶다면 ‘보물섬’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얇게 썰어낸 방어를 살짝 구워(아부리) 불향을 입혀 냅니다. 때문에 고소한 맛이 더 배가됐어요. 부위별로 한 줄씩 플레이팅되어 있기 때문에 각 부위의 고유한 맛을 온전하게 느끼기 좋지요. 방어와 함께 다른 활어회도 섞어 주문할 수 있어요. 세트로 주문하면 해물모둠과 대방어 김치찜까지 나옵니다. 가격이 상당하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4명 이상의 인원이라면 대방어 김치찜까지 맛보는 것을 강력 추천! 자연산 해산물 전문점인 만큼 가격은 시가예요. 포장 주문 역시 방문 전 전화로 꼭 확인하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181-5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럴 땐 이런 맛집'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