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숯불에 구운 닭고기 한 점, 인생 고기로 등극하다!_이럴 땐 이런 맛집 #10

기분이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요즘 대세는 소 말고 돼지 말고 닭고기 구이예요. 벌겋게 달아오른 숯불에 지글지글 구워진 닭고기, 누가 거부할 수 있겠어요? 불 맛 가득 풍미 폭발 닭고기 구이 집 4곳.

BY양윤경2020.11.10

효계

야키토리 맛집 ‘쿠이신보’에서 오픈한 닭구이 전문점 ‘효계’. 매일 아침 가게에서 하나하나 뼈를 발라낸 닭고기를 개인 화로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히 구워줍니다. 신선도 보장, 맛 보장! 다리살, 가슴살, 날개, 염통, 연골, 가랭이살, 목살 등 취향대로 부위를 골라 맛볼 수 있고, 고르기 어렵다 싶으면 ‘닭구이 모둠’ 메뉴를 고르면 됩니다. 목살은 다름 아닌 닭 목의 그 목살이랍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 15
 

은화계

공덕에 위치한 숯불닭갈비 ‘계고기’집의 세컨드 브랜드 ‘은화계’. 계고기와 대표 메뉴는 같지만, 은화계는 맛에 ‘힙’을 더했습니다. 노출 콘크리트에 반들반들한 스테인리스를 더한 인테리어로 과연 힙스터 성지 다운 외관이에요. 이곳의 닭갈비는 소금구이, 양념구이 할 거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닭갈비로 손꼽힙니다. 그런데 은화계의 진짜 매력은 한정 메뉴인 목살구이예요. 부드러운 살과 적당한 기름기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거든요. 본점인 신당점은 새벽 3시까지 영업하니 2차로 가기에도 제격입니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374 (신당점),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52 (도산대로점)
 

‘퐆’은 홍콩의 야키토리 핫플 ‘야드버드’ 출신의 오준탁 셰프가 지난여름 문을 연 야키 바예요. 닭의 목살, 가슴살부터 힘줄, 꼬리 등 특수부위까지 16가지의 부위가 준비되어 있어요. 특수부위는 품절이 빠르니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합니다. 야키토리 전문이지만 다른 메뉴들도 아주 훌륭합니다. 넉넉한 식사를 원한다면 다시마 육수와 들기름으로 감칠맛을 확 끌어올린 우마미면을 추천! 탁 트인 시티뷰 만으로도 꼭 한번 들러볼 가치가 충분한 곳이랍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807 6층
 

야키토리묵

오너 셰프인 김병묵 셰프의 이름을 딴 ‘야키토리묵’. 문을 열고 들어가면 비장탄과 짚불을 태우며 뿌연 연기 속에 꼬치를 굽고 있는, 장인 느낌 가득한 셰프님을 만날 수 있어요. 1인 35,000원으로 부위별 닭꼬치를 비롯한 14가지의 요리를 코스로 만날 수 있는 아주 ‘혜자스러운’ 곳입니다. 코스가 부담스럽다면 저녁 9시 이후 판매하는 안주 메뉴를 고르면 됩니다. 저의 원픽은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만날 수 없는 꼬릿살! 적당한 탄력과 지방 덕분에 씹을수록 입안 가득 고소함이 퍼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3-102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럴 땐 이런 맛집'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