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경복궁의 밤을 물들인 구찌 패션쇼.
아시아 최초로 열린 구찌 크루즈 패션쇼! 한국의 전통과 고유의 멋을 품은 경복궁을 배경으로 펼쳐진 ‘구찌 2024 크루즈 컬렉션’.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각 시대와 전통의 교류를 통해 진화한 102년의 하우스 헤리티지와 영감을 준 한국 문화 간 상호작용을 표현한 이번 패션쇼는 강렬한 북소리로 시작을 알렸다. 경복궁 경의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유의 한국적 아름다움과 강렬한 북소리를 배경으로 펼쳐진 런웨이는 감탄을 불러일으키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여기에 국내 아티스트 람 한(Ram Han)의 초감각적인 바이오모픽 모티브는 컬렉션 곳곳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구찌의 아이코닉 디테일을 재해석한 핸드백 라인에도 강렬한 개성이 더해졌다. 레더 구찌 홀스빗 체인 백은 보다 슬림한 형태로 선보였다. 홀스빗 디테일을 더한 디보싱 레더의 남성용 가방도 눈길을 끌었다. 구찌 아카이브의 심플한 매력이 돋보이는 구찌 백은 화려한 스쿠버 컬러와 장식적 요소를 통해 재해석됐다. 지난 시즌 처음 선보인 라운드 형태의 마름모꼴 디자인 트래퍼조이드 홀스백 체인 백은 이리디센트와 프레셔스 레더로 재탄생했다.
화려한 패션쇼를 선보인 ‘구찌 2024 크루즈 컬렉션’에는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구찌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인 이정재, 신민아, 아이유, 뉴진스 하니를 포함해 다양한 국내 스타들이 모습을 드러냈고 다코타 존슨, 엘리자베스 올슨 등 해외 유명 셀러브리티들도 현장을 찾아 쇼의 열기를 더했다.
서울 경복궁에서 선보인 ‘구찌 2024 크루즈 컬렉션’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구찌 공식 온라인 스토어(gucci.com) 및 유튜브와 구찌 앱 등 구찌 공식 채널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Credit
- 에디터 송유정(미디어랩)
- 사진 구찌
- 디자인 장정원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