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출근룩으로 더 예쁜 애매한 길이의 미디 스커트

출근룩 완성하는 미디 스커트 스타일링 가이드.

프로필 by 김영재 2025.10.09

'일잘러'에게도 출근룩 고르는 일은 꽤 어렵죠. 매일 아침 옷장 앞에 서서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다 보면, 안 그래도 부족한 준비 시간이 훌쩍 흘러가 버리는데요. 그럴 땐 적당한 미디 스커트 하나를 집어 들어 보세요. 단정하면서도 센스 있는 실루엣이 이상적인 직장인의 이미지를 완성해줄 테니까요.



펜슬 스커트로 완성하는 미니멀 무드

@cocoschiffer

@cocoschiffer

@hannamw

@hannamw

@kayla_seah

@kayla_seah

펜슬 스커트는 ‘심플 이즈 베스트’라는 문장을 가장 잘 표현하는 아이템. 군더더기 없는 라인에서 풍기는 절제된 무드는 단순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죠. 정적인 실루엣의 펜슬 스커트에 깔끔한 니트와 과하지 않은 벨트, 모던한 슈즈를 더하면 도시적인 룩을 연출 가능합니다. 반소매 니트를 선택하거나 긴 소매를 살짝 걷어 올리면 어중간한 기장의 미디 스커트와 자연스러운 균형을 이룰 수 있어요. 전체적인 실루엣이 한층 세련되고 단정해 보입니다.



걸 보스를 위한 가죽 스커트

@kseniagani

@kseniagani

@marsidelnikova

@marsidelnikova

@gdidwhat

@gdidwhat

프로페셔널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걸 보스’ 무드를 내고 싶다면, 가죽 소재의 미디 스커트를 고르는 게 제격입니다. 가죽 특유의 뻣뻣한 질감이 직선적인 느낌을 강조하며 긴장감을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시크한 아우터 하나만으로도 아우라 넘치는 룩이 완성됩니다. 여기에 슬릿 디테일이 더해지면, 고혹적인 자태를 한껏 뽐낼 수 있겠죠.



레이스가 주는 힘

@laraaceliaa

@laraaceliaa

@kgamine

@kgamine

미디 스커트가 다리를 짧아 보이게 할까 걱정된다면, 레이스가 그 고민의 해답이 될 수 있어요. 레이스가 덧대어진 미디 스커트는 뚝 끊긴 듯한 경계를 부드럽게 감싸고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페미닌한 무드를 연출하는데요. 흐르듯 떨어지는 실크 소재 스커트를 가디건과 함께 입어 정석적인 오피스 룩을 완성하거나, 헤어 밴드 같은 액세서리를 매치해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보세요. 애매한 기장에서 흘러나오는 우아함에 오히려 반하게 될 거예요.



플레어 스커트로 사랑스럽게

@whos.ella

@whos.ella

@whos.ella

@whos.ella

러블리한 취향이라면, H라인 스커트 대신 풍성한 실루엣의 플레어 스커트로 변주를 줘도 좋습니다. 힘을 뺀 루즈한 니트에 부츠로 에지를 더하면, 꾸민 듯 안 꾸민 듯 사랑스럽고 정돈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크롭 재킷을 더해 프렌치 무드가 물씬 느껴지도록 스타일링해도 좋죠. 이토록 다채로운 미디 스커트와 함께라면, 매일 아침 옷을 고르는 시간이 분명 즐거울 거예요.


관련기사

Credit

  • 글 이지현
  • 사진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