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다이어트 되는 줄 알았는데.. 다이어트 음식인 척하는 음식 BEST #다이어터디터
다이어트 음식처럼 먹다가 살찌기 쉬운 음식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XL 사이즈에서S 사이즈까지! 다이어트 시작 후 바지는 4번, 레깅스 사이즈는 3번(L>M> S)이 바뀐 에디터가 다이어트를 시작한 작년 6월 말부터 지금까지 먹지 않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은 물론이고, 의외의 음식들도 포함되어 있어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불리지만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지방으로 쉽게 축적되기 쉬운 것들이죠. 이 음식들을 단순히 보통의 식사 또는 간식으로 생각하고 먹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혹은 ‘먹으면 살 빠진다’라는 생각으로 섭취하게 되는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일반 음식과 달리 양 조절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죠.
*한 가지 꼭 참고해야 할 사실! ‘의외로’ 체지방 감소를 목적으로 한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일 뿐, ‘건강함’과는 별개의 이야기입니다.
「
비건 빵
」
사진 pexels
「
단백질 바/단백질 칩
」
사진 pexels
「
꿀, 메이플 시럽, 비정제 설탕
」
사진 pexels
건강한 이점이 많은 음식으로알려졌지만 결국 모두 똑같은 당! 설탕보다는 흡수되는 속도나 영양성분에 아주 약간의 차이가 있는 건 사실. 하지만 모두 포도당으로 분해돼 인슐린 수치를 높인다는 점은 똑같습니다. 조금 더 건강한 옵션으로만 선택하고, 만약 체지방 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중이라면 멀리하는 게 좋아요. 대체 감미료로 대체 한다고 해도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거나, 매일 섭취하는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혀에서는 단맛이 느껴지지만, 정작 당은 들어오지 않도록 뇌를 속이는 행위이기 때문이죠. 결국에는 실제 단맛을 느끼게 하도록 뇌에서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이는 의지로도 꺾기 어려우니 다이어트 중에는 되도록 ‘단맛’ 자체를 멀리하는 게 가장 좋아요.
「
퀵 오트밀
」
사진 pexels
Credit
- 에디터 송예인
- 사진 pexels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