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ENTINE SCHLEG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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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렌틴 슐레겔은 자신이 만든 화병 작품이 어울리는 공간이 마땅치 않아 직접 인테리어를 시작했다. 파도 같은 유기적인 형태와 구조를 담은 벽난로는 그녀의 대표작. 2002년까지 개인 고객들의 맞춤 주문으로 약 100개의 벽난로를 제작했다.

1950년대엔 흙, 나무 등 자연 소재와 형태로 볼륨 있는 디자인의 화병 작업을 선보였다.

그녀의 스튜디오에서 찍은 포트레이트. 짧은 쇼트커트와 스트라이프 티셔츠, 선원들이 쓰는 모자가 트레이드마크.

1950년대엔 흙, 나무 등 자연 소재와 형태로 볼륨 있는 디자인의 화병 작업을 선보였다.

1950년대엔 흙, 나무 등 자연 소재와 형태로 볼륨 있는 디자인의 화병 작업을 선보였다.

조각가이자 도예가였던 발렌틴 슐레겔의 삶과 작품을 총망라한 책 〈Je dors, je travaille〉.

1955년 발렌틴 슐레겔의 스튜디오.

1950년대엔 흙, 나무 등 자연 소재와 형태로 볼륨 있는 디자인의 화병 작업을 선보였다.

1966년, 그녀가 사랑했던 재료 중 하나인 붉은 점토 위에 쓴 그녀의 서명.

발렌틴 슐레겔의 작업은 미학적인 측면뿐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도 중점을 뒀다. 벽난로와 선반, 의자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일체형 석고 작업은 그녀의 고민이 집약된 결과다.

발렌틴 슐레겔의 고향인 프랑스 남부 에로주 세트 지역에 자리 잡은 그녀의 집 그리고 직접 디자인한 침실.

발렌틴 슐레겔의 작업은 미학적인 측면뿐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도 중점을 뒀다. 벽난로와 선반, 의자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일체형 석고 작업은 그녀의 고민이 집약된 결과다.

발렌틴 슐레겔의 작업은 미학적인 측면뿐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도 중점을 뒀다. 벽난로와 선반, 의자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일체형 석고 작업은 그녀의 고민이 집약된 결과다.

발렌틴 슐레겔의 작업은 미학적인 측면뿐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도 중점을 뒀다. 벽난로와 선반, 의자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일체형 석고 작업은 그녀의 고민이 집약된 결과다.

발렌틴 슐레겔의 작업은 미학적인 측면뿐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도 중점을 뒀다. 벽난로와 선반, 의자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일체형 석고 작업은 그녀의 고민이 집약된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