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영화부터 한국판 리메이크 드라마까지! 10억뷰 대드 '상견니' 정보 모음.zip

프로필 by 라효진 2023.01.02
대만, 중국, 말레이시아, 홍콩, 일본에 한국 시청자까지 '상견니에 미친 자들', '상친자'로 만든 대만 드라마 <상견니>가 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드라마는 연인의 죽음을 겪은 주인공, 잊지 못한 첫사랑, 고등학교 시절 배경, 타임슬립 등 대만 콘텐츠 특유의 몇 가지 굵직한 설정을 그대로 가져갑니다. 청춘 로맨스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 익숙한 설정 조합만으로도 충분하죠. 여기에 <상견니>는 촘촘한 복선을 통해 미스터리 스릴러로서의 미덕까지 획득했습니다. 작품의 분위기를 돋우는 OST도 글로벌 인기에 한몫 했고요.
 
 
드라마 종영 3년 만에 영화화된 <상견니>는 25일 개봉을 확정했습니다. 배급사에 따르면 영화 <상견니>는 드라마 버전과 다른 세계관, 스토리로 재탄생했다고 합니다. 다만 카세트 테이프 설정이나 원작의 OST 등 많은 팬들이 사랑한 드라마의 분위기는 그대로 가져 갈 전망이에요.
 
 
국내 콘텐츠의 위상이 여느 국가보다 높은 편인 한국에서도 <상견니>는 전에 없던 인기를 누렸어요. OTT 웨이브에서는 2020년 아시아 드라마 차트 1위를 차지했고, 2021년 드라마 극장 상영에 DVD 출시까지 성공했습니다. 그런 만큼 <상견니> 한국판 리메이크 드라마도 나옵니다. 최근 넷플릭스는 <상견니>를 리메이크할 오리지널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의 제작이 확정됐다고 알렸는데요. 안효섭-전여빈-강훈이 주연을 맡게 됐어요. 원작과 마찬가지로 1998년과 2023년, 각기 다른 시간을 살아가던 이들이 서로의 세계를 오가며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하니, '상친자'들에게는 더 기쁜 소식이겠네요.
 

#ELLE_MOVIE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영화 <상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