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이들이 있는데 남자 배우 기근이 웬 말? 전역 앞둔 스타 4

스크린과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남자 배우들.

프로필 by 라효진 2021.11.10
최근 방송계와 영화계에 '남자 배우 기근'이란 말이 돕니다. 현재 활동 중인 배우들이 부족하다는 뜻이 아닙니다. 입대 전 활동을 통해 배우로서의 무게감을 키운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남자 스타들이 한창 군 복무 중이라 나온 말이죠.
 
하지만 잠시 팬들 곁을 떠났던 이들의 반가운 전역 소식이 올 초부터 속속 들려옵니다. 먼저 박형식과 이준호가 전역 후 첫 작품으로 각각 tvN <해피니스>, MBC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복귀에 성공했어요. 90년대 초반에 태어난 남자 연예인들은 내년이면 거의 군 복무를 마칠 예정입니다. 그럼 전역을 앞둔 스타들은 또 누가 있을까요?
 

#1. 양세종 - 11월15일 전역

 
 
대선배 한석규와 함께 한 SBS <낭만닥터 김사부>로 처음 얼굴을 알린 양세종은 데뷔 7개월 만에 OCN <듀얼>의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배우 활동을 시작하고 3년 동안 그가 쌓은 필모그래피는 그야말로 어마어마하죠. '괴물 신인'이란 수식이 줄곧 그를 따라다녔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양세종은 2019년 JTBC <나의 나라>를 마지막으로 약 6개월 동안의 휴식기를 보내고 지난해 5월 입대했어요. 그리고 11월15일 그의 군 복무가 끝납니다. 코로나19 시국 탓에 말년 휴가를 보내고 미복귀 전역하게 됐죠. 사극, 로맨스, 장르물을 넘나드는 캐릭터 소화력이 이미 입증된 터라 양세종을 향한 업계의 러브콜이 쏟아질 전망이네요.
 

#2. 우도환 - 2022년 1월5일 전역

 
 
우도환의 공식 전역 일자는 내년 1월5일이지만, 그 역시 말년 휴가 이후 부대 복귀 없이 군 복무를 끝냅니다. 최근 마지막으로 휴가를 나온 우도환은 1일 인스타그램에 "친구가 되어 주시고 가족이 되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맹호!"라는 글과 함께 군복을 입고 경례 중인 자신의 사진을 올렸죠. 그 동안 동고동락했던 부대에 미리 전역 인사를 한 것으로 보여요.
 
 
아직 전역 전이지만 이미 향후 활동도 결정됐습니다. 우도환은 2022년부터 촬영을 시작하는 넷플릭스 <사냥개들>을 복귀작으로 선택했는데요.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돈을 쫓아 사채업의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그릴 예정이라고 해요. 현재 <사냥개들>에 출연을 확정한 건 이상이와 김새론, 그리고 우도환입니다.
 

#3. 육성재 - 11월14일 전역

 
 
양세종보다 하루 빨리 전역하는 육성재도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스타입니다. 그는 소속 그룹인 비투비의 임현식과 함께 군 복무를 끝내게 되는데요. 마침 2022년은 멤버 전원이 군필자가 된 비투비가 데뷔 10주년을 맞게 되는 해이기도 하니, 배우 복귀에 앞서 그룹 활동을 먼저 하게 될 수도 있겠네요.
 
 
입대 전 육성재는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맹활약했는데요.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 MC를 맡은 것은 물론, MBC <우리 결혼했어요>로 가상 결혼 경험까지 있죠. SBS <정글의 법칙>, <주먹쥐고 뱃고동>처럼 야외 버라이어티에서 고생도 해 봤고 <집사부일체>의 원년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야말로 '열일'한 육성재는 어떤 모습으로 복귀하게 될까요?
 

#4. 박보검 - 2022년 4월30일 전역

 
 
해군에서 군악대 문화홍보병으로 복무 중인 박보검은 국방부 행사, 해군 홍보 영상, 국방TV까지 각종 군 관련 이벤트에서 볼 수 있는 스타입니다. 입대 후에도 미리 찍어 두었던 tvN <청춘기록>, 영화 <서복>을 통해 대중을 만났죠. 9일에는 또 해군 창설 기념 76주년 대한민국 해군 호국음악회의 사회를 맡았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병장 진급 소식을 알리며 "계급장이 꽉 찼다"라고 뿌듯해하기도 했죠.
 
 
박보검은 언급된 스타들 중에선 전역일이 아직 많이 남아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군백기 아닌 군백기'를 보내고 있는 그는 영화 <원더랜드>의 개봉도 기다리고 있어요. 김태용 감독이 오랜 공백 끝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했던 <원더랜드>에서 수지와 커플로 나온다는 박보검, 과연 어떤 연기를 펼쳤을지 궁금해지네요.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국방부/정호영 인스타그램
  • 영상 국방부/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