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여진구가 12월 입대하는 카투사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육군 소속이지만 병영 문화는 미군의 것을 따른다.

프로필 by 이인혜 2025.11.03

배우 여진구가 오는 12월 입대합니다. 카투사로 선발된 여진구는 다음 달 15일부터 1년 6개월간 군 복무를 다할 예정. 입소 일정은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에 여진구 측은 "당일 현장 방문은 삼가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라면서 "건강히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그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여진구

여진구


여진구가 복무하게 되는 카투사는 'Korean Augmentation To the United States Army', 미국 육군 증강 한국군으로서 미군에 파견되어 한미연합 관련 임무를 수행합니다. 연령과 신체등급을 충족하는 모든 현역병 입영대상자는 카투사에 지원할 수 있으나, 몇 가지 조건이 더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어학성적입니다. 접수일 기준 2년 이내 취득한 TOEIC(780점 이상), TEPS(299점 이상), OPIc(IM2 이상) 등이 필요합니다.



1997년생인 여진구는 올해로 만 28살입니다. 7살이었던 2005년 영화 <새드무비>로 데뷔해 올해로 벌써 20년 차를 맞았죠. 드라마 <해를 품은 달>, <호텔 델루나>, 영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에서 열연해 연기력 또한 인정받았습니다. 앞서 자필편지로 팬들에게 입대 소식을 직접 전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는 데뷔 20주년 아시아 팬미팅 투어에서 팬들에게 편지를 나눠줬는데요. 편지에서 그는 “잠시 여러분 곁을 떠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시간이 다가왔다”라면서 입대 소식을 알린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글 이인혜
  • 사진 여진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