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민수 각! 단발로 자른 셀럽들의 헤어스타일링 법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손민수 각! 단발로 자른 셀럽들의 헤어스타일링 법

당장 따라하고 싶어지는 단발 스타일링 모음

송예인 BY 송예인 2021.03.16
오마이걸 지호, 마마무 솔라, 김세정 그리고 이종석까지! 상큼한 단발로 변신한 셀럽들의 헤어스타일링, 어떻게 연출했을까요?  
 
 

상큼한 컬이 포인트! 오마이걸 지호의 단발

출처 인스타그램 @jihoa_f출처 인스타그램 @jihoa_f
긴 생머리를 확 자르고 나타난 지호. 어깨에 닿을 듯 말 듯 한 기장에 상큼한 컬들로 스타일링한 모습입니다. 앞머리는 5:5 가르마로 넘긴 후 얼굴 안쪽으로 말아 귀엽게 연출하고 모발 끝에 컬을 넣어 마무리했죠. 여기서 포인트는 한가지 방향의 아닌 안쪽, 바깥쪽 등 여러 방향의 컬을 넣은 점! 모발 아랫부분이 더 가벼워 보여 시원하고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TIP! 더 오랜 컬 지속력을 원한다면 헤어 왁스 소량을 손가락에 문지른 후 고정을 원하는 부분에 살짝살짝 집어주듯 발라보세요. 아주 소량의 앞머리 컬도 온종일지속할 수 있답니다.
 
 

마마무 솔라의 시크한 일자 단발

출처 인스타그램 @solarkeem

출처 인스타그램 @solarkeem

솔라 역시 긴 생머리를 싹둑 자르고 단발로 변신! 층이 거의 없는 ‘똑 단발’의 느낌이 강하게 드는 이 헤어는, 볼륨감 없이 일자로 떨어지도록 시크하게 연출한 게 특징이에요. 컬 없이도 산뜻하고 세련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바로 커트! 목덜미와 턱에 닿는 부분의 모발을 가볍게 쳐내서 무게감을 덜면 컬 없이도 충분히 산뜻한 느낌을 낼 수 있어요. 뿌리 볼륨을 잊지 않고 살리는 것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청순 단발 이종석

출처 인스타그램 @jongsuk0206

출처 인스타그램 @jongsuk0206

장발로 변신한 그! 아무 스타일링도 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머리가 너무 청순하죠? 목덜미에 닿는 머리와 헤어 라인 쪽 머리의 기장이 살짝 다르도록 층을 낸 스타일이에요. 아무런 드라이를 하지 않아도 앞머리가 자연스레 페이스 라인을 커버해 얼굴이 더욱 작아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죠. 얼마 전 공개된 〈엘르〉 3월호 화보처럼 헤어 포마드로 앞머리만 젖은 느낌으로 연출하면 슬릭한 웻헤어로도 변신할 수 있답니다.

<엘르> 3월호 이종석 화보 보러가기

 
 

변화무쌍한 세정의 중단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곱슬머리 ‘도하나’에서 생머리로 변신한 세정. 가장 애매한 길이로 꼽히는 중단발이지만 다양한 헤어스타일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기장이기도 합니다. 일명 ‘거지존’인 이 구간에 정체되어 있다면 비슷한 길이인 세정의 헤어 스타일링을 참고해봐도 좋아요.
 
출처 인스타그램 @clean_0828출처 인스타그램 @clean_0828
머리 전체적으로 가벼운 볼륨을 주어 드라이해 우아한 느낌으로 연출하기도 하고 앞머리와 귀 옆 잔머리에 컬을 주어 귀여운 느낌으로도 변신 가능! 길이를 꼭 더 자를 필요 없이 드라이 혹은 업두 스타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해보세요.
 

배우 김세정 헤어 담당이 직접 알려준 헤어 연출법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