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패션으로 알아보는 #추석패션 4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셀럽 패션으로 알아보는 #추석패션 4

은근히 신경 쓰이는 추석 룩. 이렇게 입어보세요!

장효선 BY 장효선 2020.10.01

전천후 블랙 재킷 

@ch_amii @yoonjujang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 가지고 있는 심플한 블랙 재킷은 룩을 스마트하게 마무리하는 전천후 아이템입니다. 차정원처럼 미디스커트와 매치하면 페미닌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고 장윤주처럼 슬림한 블랙 팬츠와 매치하면 시크한 매력을 드러낼 수 있죠.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라면 펌프스나 로퍼와 클러치백을, 좀 더 편안한 자리라면 캐주얼한 스니커즈로 딱딱한 느낌을 중화해보세요.  
 

사랑스러운 카디건 

@hehehe0 @hyominnn
일교차가 큰 계절에 활용하기 딱 좋은 카디건을 눈여겨보세요. 어른들을 만나는 일이 많은 추석엔 입으면 축 처지는 오버사이즈 카디건보다 몸에 잘 맞는 사이즈로 선택하는 게 단정해 보일 수 있어요. 얇은 톱에 걸쳐 재킷처럼 연출하거나 단추를 모두 잠가 풀오버처럼 연출해도 좋습니다. 화이트 라이닝이 돋보이는 블랙 카디건에 블랙 진을 입어 쿨하고 세련된 인상을 풍기는 장희령과 반짝이는 소재의 카디건으로 화려함을 강조한 효민처럼 어떻게 입어도 사랑스러워 보일 거예요.
 

드라마틱한 플리츠 스커트 

@seojuhyun_s  @sooyoungchoi
장시간 차를 타고 이동할 계획이라면 뭐니 뭐니 해도 편한 것이 최고! 하지만 후줄근해 보이지 않는 것도 중요하죠. 이럴 땐 명절 룩의 치트키, 플리츠 스커트를 활용해보세요. 하체를 압박하지 않는 데다 잔잔하게 잡힌 플리츠 디테일이 우아한 실루엣을 완성하니 이보다 더 완벽할 순 없습니다. 길이는 서현수영처럼 무릎을 충분히 덮는 것으로 선택하고 상의로 페미닌한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어른들께 칭찬받는 명절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일당백 원피스 

@ringirin @ssozi_sojin
이것저것 신경 쓰고 싶지 않다면 원피스가 답입니다. 상·하의 매치를 신경 쓰지 않아서 좋고, 하나만 입어도 갖춰 입은 인상을 줄 수 있죠. 키가 작은 아담한 체형이라면 엄현경처럼 잔잔한 패턴으로 시선을 분산시키고 무릎을 드러내는 짧은 길이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인트로 컬러플한 양말을 더한다면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겠죠? 소진은 러플 장식 롱 드레스를 선택했는데요, 살짝 높은 허리선이 완벽한 비율을 연출합니다. 화려한 백과 슈즈 대신 블랙 롱부츠와 부드러운 소재의 토트백을 선택해 은근한 세련미를 강조한 것이 인상적이네요.  
 
 

Keyword

Credit

    에디터 정미나(130 Collective)
    사진 인스타그램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