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쌤쌤 (samsamsam)
」
인스타그램 @samsamsam_official
삼각지에서 미국 샌프란시스코 감성을 느낄 수 있다고요? 오픈 하자마자 엄청나게 핫하다는 쌤쌤쌤! 샌프란시스코에서 살다 온 오너 셰프가 구현한 감성의 맛이 궁금해집니다. 해시 브라운이 콕콕 박힌 클래식 라자냐, 직접 훈연한 잠봉과 미소 버터 소스로 만든 잠봉뵈르 파스타는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고소한 풍미의 통낙지 먹물 리조또도 강력 추천 메뉴 중 하나. 와인을 병으로 주문하면 메뉴판에 없는 스페셜 메뉴를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예약은 따로 받지 않으니, 웨이팅을 피하고 싶다면 오픈 11시 30분(코로나19로 변동 가능)보다 서두르는 걸 추천해요.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50길 25, 1층
인스타그램 @samsamsam_official
찬쌈(CHANSAM)
」
인스타그램 @chansam_kr
색다른 태국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삼각지로 발걸음을 옮겨보는 건 어떨까요? 어바웃블랭크앤코의 6번째 브랜드인 찬쌈은 오감을 자극하는 태국 레스토랑입니다. 태국 음식하면 가장 먼저 팟타이나 똠얌꿍이 생각나는데요, 이곳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태국 음식을 접할 수 있어요. 다양한 식재료와 향신료, 다채로운 식감으로 태국 현지의 맛을 재현했습니다. 태국 북부 지방의 항레 커리를 찬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항레양'은 이 집의 대표 메뉴. 바삭한 자스민 라이스에 새우, 라임, 팜슈가, 피쉬 소스를 곁들인 '미앙카오땅'은 색감으로 한번, 식감으로 또 한 번 입맛을 돋우어요. 매장에서 직접 짠 코코넛 크림과 칠리의 매운 맛이 잘 어우러진 그린 커리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입니다. 쫀득한 반죽 위에 달콤한 연유를 뿌린 태국 대표 길거리 디저트, 바나나 로띠로 마무리하면 그저 완벽!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62-2 3층
인스타그램 @chansam_kr
버터 하우스(BUTTER HAUS)
」
인스타그램 @butterhaus820
밥 먹어도 커피와 디저트 배는 따로 남겨두는 게 진리. 달콤한 버터를 듬뿍 바른 비스킷 한 입에 커피까지 한 모금 마셔주면 아무리 배불러도 웃음이 절로 납니다. 다양한 수제 잼과 버터, 비스킷을 판매하는 신상 카페가 성신여대 근처에 생겼어요. '버터집'답게 레몬민트 버터, 무화과 얼그레이 버터, 명란 버터 등 평소 맛보기 힘든 다양한 맛의 버터와 시트러스 마멜레이드, 클로티드크림, 카야잼 등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는 수제잼이 있습니다. 비스킷은 플레인, 통밀, 런던, 쇼트 브레드로 총 네 종류에요. '뭘 발라 먹을까?' 고르는 재미와 함께, 층 마다 다른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랍니다. 버터하우스 1층은 부엌 2층은 거실, 3층은 침실과 욕실, 4층은 정원(루프탑)으로 꾸며져 있어요. 침대와 욕조가 있는 3층이 단연 '포토존' 입니다. 맑은 가을 날에 편안한 '버터하우스'에서 달콤한 비스킷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 129-1
인스타그램 @butterhaus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