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피크닉 갈 때 딱! 각양각색 보틀숍_이럴 땐 이런 맛집 #31

와인부터 전통주까지 다양한 보틀숍 추천

BY송예인2021.05.11
미세먼지만 아니라면, 피크닉 가기 딱 좋은 계절! 피크닉 갈 때 가볍게 들려서 술 한 병 사서 갈 수 있는 보틀숍들을 소개합니다. 와인부터 전통주까지 각양각색의 술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거예요.
 
 

유어네이키드치즈

....
 
알록달록한 조명과 가구들이 반기는, 감성 철철 흘러넘치는 이곳. 치즈 전문점답게 60여 개의 치즈를 갖추고 있는 건 물론, 햄과 잼, 소스, 파스타 등 다양한 식자재도 판매하고 있어요. 치즈의 경우, 설명과 함께 난이도 별로 추천해주거나, 즉석에서 커팅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벽을 빼곡 채우고 있는 와인 진열대에는 가격과 각 와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담긴 태그가 붙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와인을 고르기 쉬워요. 가게에서 먹고 갈 경우, 태그에 쓰여 있는 가격에서 6천 원이 추가됩니다. 플레이트로 구매할 경우엔 오늘의 치즈와 샤퀴테리, 간단한 스낵이 포함돼 있답니다. 플레이트 하나와 와인을 사서 근처 서울숲으로 피크닉가기 딱이죠?
 
주소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 6 1층
 
 

떼뮤즐렛

...
 
연희동 '사러가 마트' 건너편 골목에 위치한 와인 가게. 아주 작은 크기의 가게로 이른바 나만 알고 싶은 가게로 통하는 곳이지만, 와인 좋아하는 사람에겐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가게이기도 합니다. 포털사이트 평점이 무려 4.9에 육박하기도 해요. 이곳의 인기 비결은 '와알못'이라도 쉽게 와인을 접할 수 있게 해주는 사장님의 설명과 합리적인 와인 가격입니다. 가끔 인스타그램에 공지되는 ‘사장님이 미쳤어요' 시리즈는 '정말 사장님이 미친 건가?' 싶은 가격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나의 팁이 있다면 가게에서 허용하는 인근 음식점의 음식들을 포장해 와서 먹어도 된다는 점! 앞 건물에 위치한 오향만두에서 만두를 포장해서 화이트 와인과 먹는 것을 추천해요.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4
 
 
 

와인픽스어반아울렛

....
 
와인 수입사인나라 셀러에서 운영하는 도심 속 와인 아울렛입니다. 성수동의 건물 하나를 통째로 쓰는 만큼 와인 양이 다른 곳보다 월등하게 많아요. 1, 2층으로 구성된 매장은 와인을 가격대별로 소개하고 있어요. 1층의 경우 1~2만 원대부터5만 원대까지 다소 저렴한 와인들을 배치해 놓아 사람들의 접근성을 높였답니다. (2~3개씩 묶음으로 파는 세트 상품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 2층은 조금 더 높은 가격대의 와인부터 5대 샤또라고 불리는 최고급 와인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라인업이 다양한 만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와인부터 선물하기 좋은 와인까지 다양하다는 게 이곳의 장점. 와인뿐 아니라 사케나 위스키 같은 여러 종류도 구비돼 있답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상원1길 21
 
 
 

애주금호

 
...
어떤 술을 살까 고민되거나, 우리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옥수동에 소담하게 자리 잡고 있는 애주금호는 올해 1월에 오픈한 신상 가게.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인 천수현 대표가 운영하는 만큼, 최근 인기 있는 전통주들을 모두 모아놨어요. 쇼케이스를 가득 메운 전통주들을 보고 있으면, 우리 술도 이렇게나 다양하고 예뻐졌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된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주저 말고, 직원 분께 물어보면 취향에 맞는 전통주를 추천해줄 거예요. 가게에서도 술을 마실 수 있지만, 보틀숍인 만큼 안주류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간편가정식)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 참고하길 바라요.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일엽편주, 해창막걸리 등 다양한 술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매봉길 50 옥수파크힐스상가 B105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격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럴 땐 이런 맛집'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