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길티 플레저의 대표 주자, 예쁘고 달콤한 도넛 맛집!_이럴 땐 이런 맛집 #28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입안에 짜르르 전해지는 진한 단 맛! 사랑스러움이 디저트가 된다면 바로 이것! 인스타그램에서 요즘 핫한 도넛 맛집을 소개합니다.

BY양윤경2021.04.06

플러피 도넛

사랑스럽고 귀여운 가게 외관이 기분 좋은 곳, ‘플러피 도넛’! 언젠가 한 번쯤 미드에서 봤을 법한 딱 미국스러운 비주얼의 도넛을 선보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라즈베리 도넛! 도넛에 핑크색 글레이즈를 듬뿍 올린 후 컬러풀한 스프링클을 솔솔 뿌렸어요. 색다른 맛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베이컨을 구워 올린 뒤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메이플 글레이즈드 베이컨'을 추천해요. 단짠단짠 도넛이랍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3
 

어썸도넛

전혀 새로운 도넛을 만날 수 있는 ‘어썸 도넛’! 합정역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식재료를 조합해 상식을 초월하는 새로운 도넛을 만들어냅니다. 고추장, 아보카도와 같은 파격적인 재료를 사용해요. 아보카도 크림이 꽉 차있는 메뉴 어썸 도넛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베스트셀러예요. 아보카도와 생크림의 조합이 기름지게 느껴지지만 의외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이랍니다. 민초단을 겨냥한 메뉴, 민초 도넛도 있어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2길 28
 

올드페리도넛

지금 서울에서 가장 인기 많은 도넛 가게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곳, ‘올드페리도넛’! 가게 한쪽에는 8가지 도넛이 차곡차곡 담긴 컨테이너가 쌓여 있습니다. 자칫 투박해 보이는 도넛의 인기 비결은 도넛 속에 가득 차 있는 필링. 대표 메뉴인 티라미수 도넛에는 마스카포네 치즈, 라즈베리 도넛에는 생라즈베리 잼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선물용으로 인기 많은 미니 도넛 세트에는 지름 3cm의 정도의 미니 도넛 9개가 들어 있어요. 미니 도넛은 맛보다는 귀여움으로 승부한다는 거 다들 아시죠? 미니 핑크 도넛이 올라가는 튜브 라떼 역시 인기 메뉴랍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66
 

서울도넛츠

연트럴파크 끝자락에 위치한 ‘서울도넛츠’는 요즘 유행하는 미국식 도넛이 아닌 한국식 도넛을 선보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찹쌀도넛, 꽈배기, 단팥 도넛이 주 메뉴! 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간식 코너에 나와서 더 유명해지기도 했어요. 청담 딸기 도넛, 여의도 흑임자, 강남 꽈스테라 등 도넛마다 서울 각 지역의 이름을 붙인 것도 이곳의 매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림이 들어간 도넛보다 쫀득쫀득한 찹쌀도넛 종류가 더 맛있었어요.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로13길 5 1층 (연남점)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럴 땐 이런 맛집'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