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럽고 귀여운 가게 외관이 기분 좋은 곳, ‘플러피 도넛’! 언젠가 한 번쯤 미드에서 봤을 법한 딱 미국스러운 비주얼의 도넛을 선보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라즈베리 도넛! 도넛에 핑크색 글레이즈를 듬뿍 올린 후 컬러풀한 스프링클을 솔솔 뿌렸어요. 색다른 맛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베이컨을 구워 올린 뒤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메이플 글레이즈드 베이컨'을 추천해요. 단짠단짠 도넛이랍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3
전혀 새로운 도넛을 만날 수 있는 ‘어썸 도넛’! 합정역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식재료를 조합해 상식을 초월하는 새로운 도넛을 만들어냅니다. 고추장, 아보카도와 같은 파격적인 재료를 사용해요. 아보카도 크림이 꽉 차있는 메뉴 어썸 도넛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베스트셀러예요. 아보카도와 생크림의 조합이 기름지게 느껴지지만 의외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이랍니다. 민초단을 겨냥한 메뉴, 민초 도넛도 있어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2길 28
지금 서울에서 가장 인기 많은 도넛 가게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곳, ‘올드페리도넛’! 가게 한쪽에는 8가지 도넛이 차곡차곡 담긴 컨테이너가 쌓여 있습니다. 자칫 투박해 보이는 도넛의 인기 비결은 도넛 속에 가득 차 있는 필링. 대표 메뉴인 티라미수 도넛에는 마스카포네 치즈, 라즈베리 도넛에는 생라즈베리 잼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선물용으로 인기 많은 미니 도넛 세트에는 지름 3cm의 정도의 미니 도넛 9개가 들어 있어요. 미니 도넛은 맛보다는 귀여움으로 승부한다는 거 다들 아시죠? 미니 핑크 도넛이 올라가는 튜브 라떼 역시 인기 메뉴랍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66
연트럴파크 끝자락에 위치한 ‘서울도넛츠’는 요즘 유행하는 미국식 도넛이 아닌 한국식 도넛을 선보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찹쌀도넛, 꽈배기, 단팥 도넛이 주 메뉴! 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간식 코너에 나와서 더 유명해지기도 했어요. 청담 딸기 도넛, 여의도 흑임자, 강남 꽈스테라 등 도넛마다 서울 각 지역의 이름을 붙인 것도 이곳의 매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림이 들어간 도넛보다 쫀득쫀득한 찹쌀도넛 종류가 더 맛있었어요.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로13길 5 1층 (연남점)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