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전 세계가 사랑한 2021 베스트 코스메틱 16

지난 한해 출시된 수많은 화장품 중 전 세계 43개국의 <엘르> 에디터들이 직접 선정한 16개의 인터내셔널 위너. 이를 기념하며 <엘르> 역사상 최초로 진행하는 디지털 시상식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BYELLE2021.02.05
‘2020 THE WORST YEAR EVER’ 지난 해 말, 〈타임〉지 커버가 화제였습니다. 백지 위에 새카맣고 굵게 적힌 ‘2020’과 그 위를 가르는 새빨간 X. 이 이례적이고 충격적이며 허무하기까지 한 커버 디자인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감정을 고스란히 대변합니다. 연초부터 우리의 일상을 빼앗아간 코로나19 사태 이후 2020년에 대한 ‘좋은’ 추억은, 딱히 없습니다. 포용과 이해, 아량과 낙관은 사치처럼 느껴지고 배척과 외면, 원망과 포기, 공포로 점철된 날들을 하루하루 흘려 보냈을 뿐이니까요.  
  
이는 〈엘르〉가 늘 주목하고 다루는 패션 뷰티 업계도 마찬가지. 하지만 이토록 바닥을 친 상황에서 원하든 원치 않든 잠시 멈추고 나니 비로소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 입니다. 친구들과 거리를 둔 채 ‘집콕’하는 사이, 다양한 취미생활을 경험하며 몰랐던 내 소질과 기질을 발견하게 됩니다. 넷플릭스나 책, 음악 속에서 잊고 살던 내 취향도 찾게 되고, 실타래처럼 얽혀있던 내 생각을 차분히 정리하게 되기도 하죠.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진짜 ‘아름다움(Beauty)’의 의미가 무엇인지 재정립하는 계기가 됐달까요. 타인의 시선과 SNS라는 필터를 의식하던 예전의 ‘나’는 잠시 내려두고, 충만해진 자존감과 견고해진 나만의 개성으로 더욱 빛날 미래의 개선된 ‘나’를 그리기 시작했다면 2020년이 결코 최악만은 아니었다 위안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나다운 게 제일 아름다운 것’이라는 명제와 함께 새로운 시대로 나아감에 있어, 전 세계 43개국의 〈엘르〉 에디터들이 수개월간 메일을 주고 받는 ‘언택트’ 선정 과정을 거쳐 선정한 16개의 인터내셔널 위너가 함께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마스크 안에 가려진 립 컬러는 봐주는 사람이 없다 해도 내 자신감을 북돋워 줄 테고, 마스크 바깥의 반짝이는 섀도 컬러와 빛나는 머릿결, 하루 종일 함께 하는 향기는 팍팍했던 내 삶에 소소한 기쁨을 선사할 테니까요. 단순한 소비재를 넘어 일상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주고, 사용하는 사람들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힘을 지닌 히어로 코스메틱들. 다양한 국적의 〈엘르〉 에디터들과 수상 브랜드의 관계자들이 전하는 축하 메시지를 함께 들어볼까요?  
 
ELLE INTERNATIONAL BEAUTY AWARDS 2021 WINNERS 
마스크 부문 1위, 샤넬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리페어 마스크.안티에이징 부문 1위, 디올 캡춰 토탈 쎌 에너지 슈퍼 포텐트 세럼.모이스처라이징 부문 1위, 랑콤 이드라젠 안티-스트레스 글로우 모이스처라이저.선케어 부문 1위, 랑카스터 썬 뷰티 누드 스킨 센세이션 썬 프로텍티브 워터 SPF 50 (국내 미출시).향수 부문 1위, 루이 비통 캘리포니아 드림.립 컬러 부문 1위, 에르메스뷰티 루즈 에르메스 매트 립스틱, 루즈 까자크 64.파운데이션 부문 1위, 지방시뷰티 땡 꾸뛰르 시티 밤.마스카라 부문 1위, 펜티뷰티 by 세포라 풀 프론탈 볼륨 리프트 앤 컬 마스카라.보디모이스처라이저 부문 1위, 시슬리 벨벳 너리싱 바디 크림 위드 샤프란 플라워.안티셀룰라이트 부문 1위, 꼬달리 리프트 앤 펌 보디 크림 비노스컬프트 (국내 미출시).샴푸 부문 1위, 케라스타즈 방 제네시스.헤어컨디셔닝 부문 1위,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인텐시브 스트렝쓰닝 마스크 리치.헤어스타일링 부문 1위,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그린 메이크업 부문 1위, 일리아 컬러 헤이즈 멀티-유즈 피그먼트 (국내 미출시).그린 페이스 부문 1위, 타타 하퍼 워터-락 모이스처라이저.그린 헤어 부문 1위, 러브뷰티&플래닛 볼륨 앤 바운티 코코넛 워터 앤 미모사 플라워 샴푸 바 (국내 미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