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LE DECOR
우리가 수영장을 갈망하는 이유
우리가 휴가하면 수영장부터 찾았던 이유가 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싱가포르와 발리에서 활동하는 건축가 청유콴이 디자인한 인피니티 수영장. 수영장 표면에 집 전체가 반사되도록 디자인했으며 테라스 형태로 돼 있어 숲 한가운데서 수영하는 기분이 든다.
브라질 출신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의 유일한 미국 커미션 작업으로 알려진 ‘더 스트릭 하우스’. 안뜰에 자리한 수영장에서는 샌터모니카 캐니언이 한눈에 들어온다.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유영할 수 있는 집 안의 수영장이든, 그 자체로 하나의 테마파크가 된 공용 수영장이든, 우리는 언제나 수영장에서 즐거움을 얻으며 해방감을 만끽한다. 인류사에 기록된 최초의 수영장은 기원전 3000년경, 파키스탄의 한 유적지 안에 지어진 거대 욕조. 좀 더 본격적으로 수영장을 만들기 시작한 건 고대 그리스와 로마인들로 이들은 신체를 단련하기 위해 수영장을 건설했다. 고대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의 수영장은 대부분 온천 형태였으며, 중국에서 예부터 온천 명소로 각광받았던 화칭츠 온천의 경우 3000년 이상 성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수영장이 탄생한 건 19세기 후반의 일이다. 1896년, 수영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수영장은 만인에게 사랑받는 유희의 공간으로 거듭났다.
건축가 존 로트너가 설계한 바이어 레지던스의 수영장. 거대한 물결을 형상화한 콘크리트 지붕이 수영장을 반쯤 드리우고 있다.
안뜰에 수영장을 갖춘 이 우아한 저택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아들인 로이드 라이트의 작품. 주로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활동했던 그가 1929년에 완공한 것으로 이후 할리우드 배우 다이앤 키튼에 의해 복원됐다.
Credit
- 사진 TIM STREET-PORTER
- 글 ANNIE KELLY
- 컨트리뷰팅에디터 류가영
- 디자인 전근영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