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블랙핑크 이후 7년 만의 YG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데뷔 2개월 밀린 이유

프로필 by 라효진 2023.10.13
블랙핑크 이후 YG 엔터테인먼트에서 7년 만에 내놓는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진짜'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당초 8부작 리얼리티 예능 <라스트 에볼루션>을 통해 한국의 하연-하람-로라, 태국의 파리타-치키타, 일본 루카-아사 등 7인조 데뷔를 확정한 베이비몬스터였는데요. 이들은 올 9월 정식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기로 돼 있었습니다.
 
 
하지만 베이비몬스터의 9월 데뷔는 2개월 가량 연기됐습니다. 7인조 결정 후 약 반 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벌써 300만 명을 넘을 정도로 기대를 모은 새 걸그룹이라 아쉬움의 목소리도 적지 않았는데요.
 
 
이와 관련 YG 엔터테인먼트는 "최고의 결과물로 보답하고자 타이틀곡 선정에 신중을 기했고 공지한 9월보다 데뷔가 다소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어요. 더불어 "11월 공식 데뷔가 이루어지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해 전속력으로 내달릴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처럼 소속사는 더 화려한 데뷔를 위한 준비 과정이라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핵심 멤버인 아현의 합류 여부, 일본 걸그룹 프로젝트 등 내부 사정이 데뷔 연기와 무관하지 않으리란 분석도 나오고 있군요. 다만 갑작스런 일정 변경 속에서도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가 음악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는 점 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걸그룹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