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LYE
통통한 대하부터 전어, 꽃게까지! '먹잘알' 바빠지는 가을 먹거리 축제 3 #가볼만한곳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대하'! 단백질과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해 보양식으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가을 대하는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맛도 좋아서 찾는 이들이 많아요. 이 시기, 가을 대하를 메인으로 한 축제도 전국 곳곳에서 많이 열리는 편. 이 가운데 특히 추천하고 싶은 축제는 바로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홍성 남당리는 대하는 물론 꽃게와 새조개 등 각종 어종이 풍부한 청정 어항이거든요. 축제 기간 중 이곳을 방문하면 맨손 대하잡이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또한 대하 1kg 포장 판매는 3만5000원, 식당 가격은 5만원으로 통일해, 자칫 방문자가 느낄 수 있는 구매 가격에 대한 혼란스러움을 방지한 주최 측의 배려도 눈길을 끄네요. 먹거리 외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는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인데요. 예로, 해양공원이 조성돼 있어 바닥분수와 안개분수는 물론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기간 2023.09.09 ~ 2023.10.15
장소 홍성남당항 일원
「
무창포 대하 전어 축제
」



대하에 이어, 전어도 가을철 별미로 빼놓을 수 없죠. 특히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는 말이 있듯이 가을 전어의 맛은 일품이에요. 전어는 봄에 산란을 마친 후 살을 찌우기 시작해 가을이면 통통하게 살이 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그런 만큼 식감 또한 좋고요. 이번에 소개할 <무창포 대하 전어 축제>는 전어는 물론 대하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가을 먹거리 축제! 청정 어항으로 불리는 '천수만'에서 잡히는 싱싱한 대하와 전어를 맛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무창포의 특산품인 전어와 대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인 만큼 축제 기간에는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것도 장점. 갯벌에서 조개와 대하를 잡는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기간 2023.09.28~2023.10.09
장소 무창포항 일원
「
제21회 서천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
」

꽃게는 가을이 봄과 가을이 제철인데요. 봄에는 알이 꽉 찬 암꽃게가 많이 잡히는가 하면, 가을에는 살이 꽉 찬 수꽃게가 많이 잡힌다고 해요. 가을을 맞아 꽃게를 메인으로 한 먹거리 축제가 열려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이는 바로 <제21회 서천 홍원항 전어 꽃게 축제>입니다. 이번 축제는 신선한 수산물로 유명한 서천 홍원항에서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는데요. 꽃게는 물론 먹음직스러운 대하, 기름진 전어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맨손으로 전어와 대하를 잡을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이곳의 인기 요인 중 하나인데요. 이 프로그램의 경우 주말 오전 11시마다 선착순으로 어린이 20명, 성인 20명만 모집해 진행된다고 하네요.
기간 ~2023.09.17
장소 홍원항 일원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각 지자체 블로그 및 홈페이지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