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원주 맨발걷기축제
」


이번 가을, 자연 속에서 '맨발 걷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맨발 걷기는 면역력 강화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국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상황. 이번에 소개할 원주 운곡 솔바람숲길도 많은 이들이 찾는 '맨발 걷기' 명소 중 하나인데요. 경사가 완만하고 전 구간이 흙길인 덕분에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맨발로 걷기 좋아 인기를 끌고 있어요. 푸른 자연 경치를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인기에 힘입어, 다음달 2일 이곳에서 〈제1회 원주맨발걷기축제〉가 열릴 예정. 축제 참가 시, 운곡 원천석 묘역과 운곡고개 등의 구간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이달 31일 원주문화원에서 건강맨발 걷기를 주제로 한 강연회가 열리는 것도 주목할 점이네요.

원주 맨발걷기 축제
기간 2023.09.02(토)
장소 원주 운곡 솔바람숲길
2023 서울 걷자 페스티벌
」


서울 도심에서도 걷기 축제가 펼쳐집니다. 9월 17일 진행되는 〈2023 서울 걷자 페스티벌〉 이야기인데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 걷기 코스는 총 6km로 작년보다 1.6km 정도 더 길어졌다고 해요. 경복궁 외곽 코스가 추가된 덕분인데요. 코스의 경우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출발해 율곡로를 따라 서쪽으로 걷다가 청와대 사랑채를 거쳐 광화문광장으로 돌아오는 식으로 이뤄졌다고 하네요.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는데요. 예로 율곡터널에선 DJ가 틀어주는 음악과 화려한 레이저 조명이 어우러져 마치 클럽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완주를 응원하는 각종 공연도 도로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고요. 일반 시민은 물론 휠체어를 타거나 반려동물이 있는 이들까지 참여 가능한 것도 주목할 점. 물론 휠체어를 탄 참가자들의 동선이 안전하게 확보될 수 있도록 그룹을 나눠 출발한다고 하네요.
기간 2023.09.17(일)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
」


대부해솔길은 안산 대부도의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죠. 안산시에서 대부도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를 선보였는데요.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축제에서 주목할 점은 소나무 숲길부터 염전길, 석양길까지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참가 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 출발해 대부해솔길 1-1코스(서해랑길 91코스)를 따라 총 5.5km 구간을 거닐며 자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올해의 경우 미개방 구간이었던 대송습지 방수제도로 일부 구간을 개방해 바다향기 테마파크 내 메타세콰이어길을 완주할 수 있는 게 특징. 가위바위보 게임,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즐길 거리가 풍성한 것도 시선을 사로잡네요.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 희망 시 이달 31일까지 안산시관광협의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대부해솔길 걷기축제
기간 2023.09.16 (토)
장소 대부해솔길 7코스, 1-1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