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LYE
숲길 거닐며 힐링! 한여름밤 무더위 날릴 8월 야간 축제 3 #가볼만한곳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대전 0시 축제
」뜨거운 여름밤,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이색 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열려 눈길을 끌고 있어요. 이가운데 이름부터 독특한 <대전 0시 축제>는 '잘 있거라. 나는 간다. 대전발 0시 50분'이라는 가사로 유명한 추억의 대중가요 <대전 블루스>를 모티브로 한 게 특징. 또한 시간여행을 주제로 한 만큼 대전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까지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이죠. 예로 성심당과 양키시장 등 대전 명소들의 경우 1950년대 모습으로 꾸며져 이목을 끌고 있는 상황. 각종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장이 다양하게 마련된 것도 장점인데요. 대표적으로 배우 구혜선 등이 참여한 전시전을 꼽을 수 있어요. 이외에도 웹툰 작가 전시 홍보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수업 등에도 참여할 수 있죠. 또한 이번 축제와 연계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대전의 마스코트로 불리는 15m 초대형 야간 꿈돌이 조형물 관련 인증샷을 찍어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대전 0시 축제
기간 2023.08.11~2023.08.17
장소 대전 중구 중앙로 일원
「
야호! 서울숲
」무더운 여름밤, 푸른 자연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이달 19일까지 서울숲에서 열리는 <2023 서울숲 푸른밤 축제, 야호(夜好)! 서울숲>을 추천할게요. 숲길을 거닐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별빛산책'은 물론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별별 숲마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거든요. 숲길을 거닐 때 쓰레기 줍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는데, 행사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시민들에겐 '쓰줍' 키트도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또한 아티스트들의 음악 공연부터 마술과 마임까지, 서울숲에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는 것도 주목할 점. 이 밖에도 도심 속 자연과 동화를 그림으로 접할 수 있는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회 등이 다양하게 열려 풍성한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기간 2023.08.12~2023.08.19
장소 서울숲
「
수원 문화재 야행
」무더운 여름밤, 문화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계유산인 수원화성으로 유명한 수원시는 이달, 문화재를 메인으로 한 이색 축제를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어요. 이는 이달 13일까지 진행되는 <수원 문화재 야행> 이야기인데요. 올해로 벌써 7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기억'을 주제로 재미와 정보까지 다잡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해요. 야경부터 야로, 야사, 야숙까지, 이른바 8야(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겠네요. 예로, 밤에 걷는 거리 '야로'는 미션 투어 프로그램 '야행몬을 잡아라'가 핵심인데요. 야행몬이 출몰하는 5개 장소에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끝. 미션 수행 후 받게 되는 스티커를 모아 도감을 완성하면 소정의 기념품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수원 역사를 메인으로 내세운 전시 '야화'와 전문가에게서 듣는 역사 이야기 '야사'도 흥미롭네요.

수원 문화재 야행
기간 2023.08.11~2023.08.13
장소 수원 화성행궁 일원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각 업체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