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처럼 특유의 건강미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차주영! 이는 아마도 꾸준한 운동을 통한 자기관리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여요. 실제로 그의 어린 시절을 살펴보면, 초등학교 때부터 현대 무용을 배운 것은 물론 무용가를 꿈꿨다는 점이 단연 시선을 사로잡아요. 현대무용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운동이거든요.
차주영은 탄탄한 몸을 만들기 위해 평소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해요. 보통은 헬스장에 가는 편인데, 시간 여유가 생기면 아침 수영도 즐기는 편이라고. 수영은 물의 저항을 이겨내기 위해 전신을 움직여야 하는 특성상, 칼로리 소모가 커서 꾸준히 하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비슷한 동작을 반복한다는 점에서 근지구력과 근력 향상 효과도 볼 수 있죠.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아침 수영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 공복 상태에서 수영하게 되면, 몸에 축적돼 있던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면서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도 있거든요. 또한, 자고 일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굳어있던 몸을 움직인다는 점에서 혈액순환 촉진에도 도움을 주고요.


차주영은 또, 요가나 검도와 같이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활동도 즐겨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요가는 "움직이는 명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움직임과 호흡에 집중하는 게 특징. 이 덕분에 꾸준히 하면 정신건강은 물론 집중력 강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해요. '예를 중시하는 실전 무술'로도 불리는 검도 역시 꾸준히 하면 몸과 마음 건강을 돌보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이는 검도를 시작하게 되면, 정중한 인사부터 기본적인 예의, 그리고 자신을 돌아보는 묵상의 시간을 보내기 때문. 또한, 죽도를 휘두른다는 점에서, 꾸준히 하면 근력 강화와 육체 단련 효과도 볼 수 있는 운동이랍니다.
이처럼 다양한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 건강을 돌보고 있는 차주영! 그는 오는 3월 공개되는 〈더 글로리 파트 2〉에 이어, KBS 〈진짜가 나타났다!〉에도 캐스팅되면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상황. 〈진짜가 나타났다!〉의 경우 전작인 〈더 글로리〉와는 달리 단아하면서도 차분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요. 비슷한 시기, 제각기 다른 드라마에서 보여줄 차주영의 무궁무진한 매력이 벌써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