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질러~! 마트 시식부터 공연장 함성까지, 거리두기 해제 후 되찾은 소소한 즐거움들.zip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OCIETY

소리 질러~! 마트 시식부터 공연장 함성까지, 거리두기 해제 후 되찾은 소소한 즐거움들.zip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이 2급으로 하락했다.

라효진 BY 라효진 2022.04.25
약 2년 만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24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만4370명까지 떨어졌습니다. 주말임을 감안하더라도 꾸준한 감소세가 나타나고 있는 것만은 확실해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약 2주 만인 25일, 예고된 것처럼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이 2급으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이날 0시부터는 실내 다중이용시설 취식이 다시 허용되는데요. 그러니까,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을 수 있고 마트에서 시식코너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야구장에서 치맥을 즐길 수 있다는 소리죠. 취식이 허용되는 곳은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영화관 및 공연장,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학원, 종교시설, 마트, 백화점, 독서실 등 그간 음식을 먹을 수 없던 모든 시설들입니다.
 
 
그 동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수단에서도 취식이 금지됐는데요. 이번 감염병 등급 하향 조정과 함께 대중교통에서도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위생에 앞서 안전상의 문제도 있고, 같은 공간에 있는 시민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으니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는 취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어요. 실제로 코로나19 이전에도 버스에는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게 됐던 것, 기억하시죠?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의 유통시설에서 진행되는 시식 및 시음 행사는 지정된 취식 특별관리구역에 한해 허용됩니다. 단, 부스 간의 거리는 3m 이상이어야 하고 취식 중 사람들의 간격은 1m 이상으로 유지돼야 합니다.
 
코로나19 이후로 공연장이나 스포츠 경기장에 갈 수 없었고, 방역 기준이 조금 풀려 입장은 가능하더라도 마구 함성을 지르며 응원 등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돼 왔는데요. 이제는 뻥 뚫린 공간에서 맘껏 소리를 지를 수 있겠습니다. 먼저 KBO(한국야구위원회)는 22일부터 2022 리그 경기가 열리는 모든 구장에 관객들의 육성 응원을 허용했습니다. 사실 야구장에선 지난해 가을야구 시즌 취식 등이 잠깐 허용됐지만, 오미크론 대유행으로 다시 '치맥금지' 상태였어요. 그러나 25일부터는 관람석에서 취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응원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해야 해요. 즉, 마스크를 내리고 취식을 하던 도중에 육성 응원을 할 수 없어요. 과도하게 큰 소리로 응원하는 것도 자제 권고 대상입니다. 이와 함께 KBO는 팬 사인회 등의 대면 이벤트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박수 호응만 가능했던 가요계에선 "소리 지르지 말고 박수 쳐~"라는 '이 시국 밈'이 유행하기도 했는데요. 팬데믹 이전처럼 "소리 질러"라며 호응을 유도하려던 비투비 서은광이 돌연 태세를 전환해 박수를 치라고 말해 모두에게 웃음을 선사했어요. 이젠 박수도 치고 소리도 지를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주말, 떼창과 함성이 '금지'에서 '권고'로 변경된 공연장에서 인피니트 김성규와 프로미스나인이 각각 콘서트와 팬미팅을 열었습니다.
 
 
KBS 2TV 〈뮤직뱅크〉는 2020년 1월31일 이후 2년 3개월 만에 공개 방송을 재개합니다. KBS는 이미 〈유희열의 스케치북〉, 〈가요무대〉, 〈열린음악회〉 등에서 소규모로 방청객을 받아왔는데요. 방청석의 열기나 주로 다루는 음악의 특성상 〈뮤직뱅크〉의 공개 방송 시작은 상징적입니다. 제작진은 한 회당 18명 씩 방청 기회를 주기로 했는데요. 돌연 방송이 취소되며 별안간 기회를 잃었던 마지막 회차 당첨자들을 우선적으로 입장시킨다고 하네요.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Mnet 〈엠카운트다운〉 등의 음악방송도 슬슬 방청 일정을 논의하는 중입니다.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과 생방송 교양 프로그램들은 음악방송보다 먼저 오프라인 방청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이제 진짜 코로나19 시국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군요.
 
 
엘르 코리아도 5월21일과 22일 양일간 한강 노들섬에서 도심 속 워크아웃 페스티벌 '시티 포레스티벌(CITY FORESTIVAL)을 열어요. 한강뷰 보면서 하루 종일 신나게 운동하고, 노실 분들은 노들섬으로 모이세요! '홈트 시조새' 강하나의 강좌를 비롯해 배우 최여진의 줌바, 댄서 허니제이의 스트릿 댄스까지 보고 즐길 수 있답니다. 
 

관련기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