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희준의 아내이자 모델 겸 배우 이혜정은 '다이어트 식단 전문가'를 자처합니다. 최근에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구척 장신과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기도 한 그는 최근 유튜브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과 칼로리 낮은 안주 레시피를 선보이는 중입니다. 맡은 배역에 따라 살을 찌우고 빼야 하는 남편 이희준의 식단도 책임졌다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그는 최근 유튜브에서 남편이 극 중 캐릭터 때문에 25kg을 찌웠다가 다시 25kg을 빼는 데 자신의 식단이 주효했다고 강조하며 "아주 맛있게 스트레스 안 받고 할 수 있는 요리를 해 주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요리는 우둔살 볶음밥이었어요. 우둔살은 지방이 적지만 양질의 단백질은 물론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긴 등의 영양소가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우둔살을 기본으로 애호박, 당근, 간마늘, 양파, 파, 청양고추 등을 넣고 볶으면 돼요. 여기에 밥을 아주 조금만 넣는 걸로도 영양 균형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이혜정은 단기 다이어트용 식단처럼 염분과 탄수화물을 거의 제거한 음식들은 추천하지 않아요. 일주일 힘들게 다이어트를 해도 몸무게만 줄 뿐 예쁘게 빠지지 않고, 보식을 신경쓰지 않으면 신체가 그 동안 부족했던 염분과 탄수화물을 전부 흡수해 버려 요요 현상이 오기 쉽다는 거죠. 그가 이어 선보인 두부 유부초밥과 닭가슴살 김밥도 소량의 간과 탄수화물이 들어갑니다.

또 이혜정은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셰프 유연식이 선보인 '에그버거'를 다이어트 할 때 많이 해 먹는다고도 밝혔는데요. 버거번 대신 삶은 달걀 흰자를 빵처럼 만들어 그 사이에 각종 채소를 끼워 넣는 미니 버거죠. 삶은 달걀의 퍽퍽함은 토마토와 피클로 잡고요. 간단하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단들이니, 오늘도 또 한 번 다이어트 다짐을 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