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째 크리스마스 함께 보내는 세상 절친 조합, 이동욱X조세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5년째 크리스마스 함께 보내는 세상 절친 조합, 이동욱X조세호

여러 방송에서 이미 인증된 사이.

라효진 BY 라효진 2021.12.26
볼 때마다 어떻게 친해졌을까 궁금한 친분 조합이 있습니다. 배우 이동욱과 방송인 조세호입니다. 두 사람의 우정을 의외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데요. 조세호는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인터뷰에서 이동욱 씨와 일본 여행을 다녀왔다고 했는데 ‘왜요?’라는 질문이 돌아왔다”라고 일화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SBS

SBS

 
1981년생인 이동욱은 조세호와 1살 차이가 나는 형인데요. 2014년 SBS 예능 프로그램 〈룸메이트〉에서 인연을 맺어 현재까지 끈끈한 우정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평소 자주 만나고 여행도 같이 다닐 만큼 친분이 두텁기로 유명하답니다. 속마음을 잘 털어놓지 못한다는 조세호가 유일하게 힘든 얘길 하는 사람이 이동욱과 남창희라고 합니다.
 
SBS

SBS

 
이동욱은 지난 22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서 조세호와 '티키타카' 절친 케미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조세호는 이별 후유증을 겪었을 당시, 이동욱에게 위로를 받은 적이 있다고 고백했는데요. 그때를 떠올린 이동욱은 “운전하는데 조세호가 울면서 전화하더라. 너무 안쓰러우면서도, 차 안 스피커로 울리는 목소리가 너무 듣기 싫었다”라고 찐친 바이브를 드러냈습니다. 말은 이렇게 했지만, 바로 목적지를 조세호 집으로 바꿔서 달려갔던 이동욱은 그날 잠까지 자고 왔다고 해요.
 
tvN

tvN

 
〈유퀴즈〉에서 또 하나 충격적인(?) 이야기가 전해졌는데요. 이동욱이 크리스마스 연휴를 함께 보내는 사람이 바로 조세호와 남창희로 밝혀졌습니다. 무려 5년간 지속했다는 이 만남에 대해 이동욱은 "뭘 안 한다. 그냥 만나서 저녁 먹고 술 먹다가 그냥 새벽 한두 시쯤에 집에 가서 각자 잔다”라고 쿨하게 답했습니다. 생각보다 더 진한 이들의 우정에 덩달아 신이 난 MC 유재석은 “절친 조세호가 이동욱보다 세상을 먼저 떠난다면?”이라는 질문을 던지기도 했는데요. 이동욱은 황당해하면서도 “조세호가 묻힌 곳에 가서 평소에 좋아했던 비싼 레드와인 한 잔을 주겠다. 조세호가 비싼 술 좋아하니까”라며 친구의 취향까지 고려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두 사람, 올해 크리스마스도 함께 보냈을까요?
 

#스타친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