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
몰또 인스타그램
명동 한복판에서 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 몰또(MOLTO). 이탈리아어로 VERY(매우)라는 뜻의 '몰또'는 이름처럼 매우 감성이 넘치는 곳입니다. 음료와 디저트는 물론 경관까지 유럽 정취가 느껴지는데요. 테라스에서 보이는 명동성당 뷰는 유럽 노천카페가 부럽지 않을 정도예요. 몰또는 에스프레소 바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에스프레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진한 샷과 달콤한 크림, 소금이 들어간 카페 살레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샷에 초콜릿과 우유가 들어간 카페 쇼콜라또는 에스프레소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에요.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하는 건 또 있답니다. 바로 이탈리아식 브런치 '부르스게따'입니다. 토마토 바질, 문어 감자 등 입맛에 맞게 12가지 다양한 토핑을 선보여요. 쌉쌀하고 고소한 에스프레소에 참 잘 어울리는 디저트로는 까논치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쾌청한 가을날, 명동성당을 바라보며 운치 있게 걸어오는 걸 추천해요.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3층
인스타그램 @molto_espressobar
라바바 베이커리
」
라바바 인스타그램
서울숲에 뉴욕 거리를 느끼게 하는 신상 도넛 집이 생겼어요. '라바바 베이커리'는 가오픈 하자마자 매진 행렬을 낳으며 핫플 등극을 예고한 곳입니다. 민트색과 빨간색으로 꾸며진 외관은 빈티지하면서도 뉴욕의 힙한 분위기가 전해지죠. 이곳에서는 모든 반죽과 크림을 수제로 만드는 수제 프리미엄 도넛을 판매합니다. 제일 인기 많으면서 대표적인 맛은 꾸덕한 흑임자 크림이 듬뿍 들어간 '임자임자 흑임자'와 100% 바닐라빈을 넣은 '리얼바닐라크림'이에요. 그 외에도 커피 크림과 진한 말차 크림이 듬뿍 들어간 말차 크림라떼, 쑥과 미숫가루 크림이 담백하게 조화된 미쑥가루, 진한 사막 크림을 넣은 솔티드 카라멜 등 다양한 비주얼과 맛을 선보여요. 홀 이용은 가능하나 자리가 적어서 테이크 아웃 해서 먹기에 제격입니다. 방문 전 인스타그램으로 품절 확인은 필수. 아참 라바바 도넛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가게 안에 써져있는 문구를 슬쩍 떠올려 보세요. Life is short. Eat more donuts!



주소 서울시 성수동 서울숲4길 20 1층
인스타그램 @lababa.official
조앤도슨 (Jo&Dawson)
」
조앤도슨 인스타그램
연남동 조용한 골목가에 위치한 카페 '조앤도슨'은 밀크티와 프렌치 토스트를 주력으로 선보이는 곳입니다. 따뜻한 감성이 더해진 아늑한 공간은 폭신한 프렌치 토스트의 맛을 더해주는데요. 가게에 은은하게 퍼진 버터 향은 '1인 1프토' 하게 하는 일등 공신이에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워진 프렌치 토스트에는 다른 토핑 없이 슈가 파우더와 설탕 시럽이 올라갑니다. 호지, 아쌈, 딸기 등 세 가지 종류로 선보이는 밀크티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프렌치 토스트와도 궁합이 잘 맞아요. 이 뿐 아니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과 레몬 제스트가 뿌려진 치즈 케이크도 빠트리면 섭섭한 디저트입니다. 커피 메뉴는 아메리카노와 라떼로 간결하게 구성됐어요. 복잡한 기분을 덜어내고 싶다면 포근함이 가득한 조앤도슨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월, 화요일은 휴무.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41길 31 지층
인스타그램 @joanddaw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