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전역돌의 화려한 귀환

2019 전역한 옥택연부터, 2020 민호, 그리고 2021년 도경수까지!

BY송예인2021.02.01
그거 알고 있어? 1월 25일에 도경수가 전역했다는 사실 말이야. 나이 많은 사람도 엑소 디오는 몰라도 도경수는 알걸? 안방극장이든 스크린으로든 맹활약했던 배우니까. 특히 '신과 함께' 시리즈나 '스윙키즈'에서 물오른 연기력을 선보여 배우로서 굳히기에 성공! 앞으로가 무척 기대되는 배우였지. 하지만 도경수는 팬들의 아쉬움을 뒤로 한 채 2019년 애니메이션 '언더독' 더빙을 마지막으로 입대를 해야 했어. 그런 그가 제대했다니, 코로나 때문에 다들 시간 가는 줄 몰랐을 거야. 아 참, 군대에 있는 동안 도경수를 가장 설레게 했던 게 뭔 줄 알아? 아래 영상 0:41을 확인해봐.
 
 
더 기대할만한 소식 하나를 공유할게. 도경수가 곧 영화 크랭크인에 들어간대. 바로 '신과 함께', '스윙키즈'로 함께 호흡을 맞춘 김용화 감독의 '더 문'이라는 작품이야. 우주 공간에서 펼쳐지는 휴머니즘에 관한 영화로, 극 중 도경수는 불의의 사고로 우주에 고립된 남자를 연기한다고 해. 이번에는 어떤 모습으로 대중에게 각인될지 정말 기대돼!
 
 
2020년 전역한 아이돌도 있어. 샤이니 민호가 그 주인공! 민호는 해병대 자원입대로더욱더 이슈가 되었어. 특히 전역 전 휴가를 반납하고 훈련해 참가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이들이 ‘쌍 엄지’를 치켜세웠지. 얼마 전 출연한 프로그램을 보니 훨씬 더 늠름해지고 성숙해진 것 같아. 민호가 출연한 1월 17일 자 '미운 우리 새끼' 영상을 첨부할게.
 
 
 
민호의 복귀작은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이야. 청계천 일대 치안을 담당하는 순경 ‘오동식’ 역할로, 처음에는 특별 출연으로 예정되었으나 연기력과 인기에 힘입어 점점 비중이 늘어가는 중이지. 쉽게 흥분하지 않고 차분한 캐릭터가 민호랑딱 맞더라고. 아래는 민호의 복귀작 '도시남녀의 사랑법' 7회 선공개 영상이야.
 
 
한편 2019년에 전역해 이미 안방극장에 컴백한 아이돌도 있어. 바로 2PM 출신 옥택연이야. 옥택연은 현역 입대를 위해 허리 수술을 받고 미국 영주권까지 포기한 것으로 유명해. 마음만 먹으면 군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이 같은 선택을 해 대중에게 ‘까방권’을 획득한 아이돌이기도 하지.
 
 
옥택연은 작년 '더게임:0시를 향하여'를 기점으로 작품 활동을 다시 시작했어. 안정적인 연기 덕분일까? 그간의 공백이 무색한 느낌이야. 이번 달엔 tvN '철인왕후' 후속으로 방영되는 〈빈센조〉라는 드라마로 우리에게 다시 찾아올 예정이라고 해. '빈센조'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