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오징어 게임 2', 지금까지 드러난 내용

크리스마스 다음날 볼 수 있다.

프로필 by 라효진 2024.09.20
OTT 서비스 역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의 시즌2가 12월 26일 공개됩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스페셜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예비 시청자들에게 선보이며 기대감을 자극하는 중인데요. 시즌2는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성기훈과 그를 기다렸다는 듯 맞이하는 프론트맨(이병헌)의 대결이 주요 스토리입니다. 이번에도 목숨이 걸린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인간 군상을 그리는 건 마찬가지일 듯해요. 하지만 등장인물들이 벌이는 게임은 달라집니다.

먼저 티저 포스터를 보면, 무지개색 트랙이 그려진 모래 바닥 위로 피를 흘린 채 핑크가드에게 끌려나가는 오징어 게임 참가자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티저 예고편에서는 이 트랙이 더 분명히 보이는데요. 학교 운동장으로 추측되는 공간에 거대한 무지개 트랙이 두 개 확인됩니다. 뭔가 돌아가거나, 돌리는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수건 돌리기라든지, 굴렁쇠나 꼬리잡기처럼 말이예요. 출연진이 직접 밝힌 내용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2에선 새로운 게임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모두 한국의 게임만 나온다고 하고요.

시즌1과 시즌2 사이 공백이 길었다 보니 <오징어 게임>을 기다리는 시청자들 사이에선 줄거리를 두고 여러 예상이 나왔어요. 이를테면 시즌1 말미 성기훈(이정재)이 머리 색깔을 빨갛게 물들인 건 게임의 주최 측이 된다는 암시가 아니냐는 등의 내용인데요. 대부분의 가상 시나리오들은 빗나갔다는 것이 출연진의 말이지만, 그 중에서 맞아 떨어진 게 있을지도 모를 일이네요.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 영상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