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류준열-혜리가 헤어졌다

프로필 by 라효진 2023.11.13
1988년의 서울 쌍문동 골목 이웃들의 따뜻한 이야기와 '덕선이의 남편 찾기'로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던 tvN <응답하라 1988>이 종영한 지 어느덧 7년입니다. 극 중 덕선(혜리)의 남편은 바둑기사 택(박보검)이었지만, 현실에선 결과가 달랐죠. 덕선을 두고 택과 경쟁하던 정환 역의 류준열이 드라마 종영 1년 반 후인 2017년 8월부터 혜리와 공개 연애를 시작했거든요.
 
 
공개 연애라지만 그야말로 조용히, 오랫동안 만나 온 두 사람이 최근 결별했습니다. 류준열과 혜리의 소속사는 각각 결별을 인정했는데요. <응답하라 1988>의 남편 찾기가 한창이던 때엔 '어남택(어차피 남편은 택)' 팬과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 팬이 첨예하게(?) 대립할 정도로 케미가 좋았던 커플이었기에 응원하던 이들의 아쉬움도 들려 오네요. 특히 서로의 20대와 30대를 쭉 함께 한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이기도 했고요.
 
 
구체적 결별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역시 바쁜 스케줄 탓이 컸을 듯해요. 결별설과 결혼설 양 극단을 오가면서도 잘 사귀던 커플이었지만, 이제는 연인이 아닌 동료로서 서로를 응원하기로 한 두 사람입니다. 류준열은 영화 <외계+인> 2부로, 혜리는 영화 <빅토리>로 당분간은 각자의 일에 집중할 것 같군요.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