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올드 머니 스타일 7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요즘 대세! 올드 머니 스타일 7

켄달 제너, 소피아 리치 등 해외 셀러브리티들이 빠진 금수저들의 패션.

ELLE BY ELLE 2023.08.01
@clairerose@clairerose@matildadjerf
요즘 미국 MZ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올드 머니 룩’을 들어본 적 있나요? ‘올드 머니’라는 단어에서 유추해 볼 수 있듯 오랫동안 부를 축적한 상류층이나 귀족 가문에서 즐겨 입을 법한 클래식한 스타일을 일컫는데요. 뉴트럴 톤이나 모노톤의 컬러를 사용하고 로고를 전면에 드러내지 않으며 좋은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sofiarichiegrainge@sofiarichiegrainge@sofiarichiegrainge@sofiarichiegrainge
이름마저 부티 나는 소피아 리치의 일상에서 올드 머니 룩의 좋은 예를 찾아볼 수 있어요. 그녀는 미국의 유명한 팝 가수 라이오넬 리치의 딸로 실제 재벌가의 삶을 살기도 하죠. 화이트, 베이지, 블랙 등 베이식한 컬러의 의상과 함께 볼드한 주얼리나 선글라스 등을 매치하여 절제된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인상을 풍기도록 합니다. 올드 머니 패션으로 스타일을 바꾼 뒤 급부상하며 올드 머니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kendalljenner@kendalljenner
크롭트 톱과 데님 팬츠 등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겨 입던 켄달 제너의 스타일 변화도 눈에 띕니다. 고전적이고 우아한 실루엣의 드레스를 자주 입곤 하는데요. 슈즈와 백까지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맞춰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을 알 수 있어요.
 
@kyliejenner@kyliejenner@kyliejenner
파격적인 스타일과 과감한 노출을 즐기던 카일리 제너도 올드 머니 룩에 빠진 것일까요? 블랙, 화이트, 베이지 등 차분한 컬러의 페미닌한 실루엣을 강조한 드레스나 포멀한 스타일의 재킷을 화려한 주얼리 없이 심플하게 매치하여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sooyoungchoi@sooyoungchoi@vousmevoyez@vousmevoyez@goldnewrok@goldnewrok
국내 셀러브리티들의 일상에서도 올드 머니 룩을 찾아볼 수 있어요. 옷 잘 입는 스타를 꼽을 때 빠지지 않는 수영크리스탈, 금새록인데요.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며 자신들만의 패션 취향을 견고히 하고 있죠. 이들 역시 절제된 컬러를 사용하고 벨트나 어깨에 카디건을 두르는 듯 스타일링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인상을 풍기도록 합니다. 올드 머니 패션을 시도하고 싶다면 이들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참고해 보세요.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