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김준현이 하차한 후 '뚱4'가 해체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왔지만, 홍윤화와 김태원이 새로 합류하며 '뚱5'가 결성됐습니다. 하지만 '뚱5'는 오래 유지되지 못했어요. 올 1월 김태원이 개인사정으로 〈맛녀석〉을 떠나고, 문세윤-김민경-홍민화가 3월을 끝으로 출연을 종료하기로 결정했거든요.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 온 원년 멤버들 중 유민상을 제외하곤 모두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상황입니다.

이에 〈맛녀석〉에 위기가 찾아온 듯했지만, 재정비로 가닥을 잡은 것 같습니다. 새 멤버 3명이 한꺼번에 합류하기로 했기 때문이죠. 새롭게 〈맛녀석〉을 찾는 고정 멤버는 이수지, 데프콘, 김해준입니다. 이들이 등장하는 건 4월 말 께가 될 전망이고요.
먼저 이수지는 제작진을 통해 "음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멤버들과 새로운 케미스트리를 발휘하도록 하겠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먹방 프로그램에 합류해 정말 기쁘다. 선배님들이 이어온 프로그램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했습니다.

하루에 7끼를 먹는 대식가로 알려진 데프콘은 "평소 맛에 진심인 사람으로서 〈맛녀석〉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게 돼 무척 기쁘다. 매주 새로운 맛집을 수집한다는 마음과 설렘으로 즐겁게 임하겠다"라고 밝혔고, 〈맛녀석〉의 막내가 되는 김해준은 "함께 출연하는 선배님들과 좋은 케미스트리를 발휘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습니다. '먹방'에선 본 적 없는 멤버들의 '먹방'쇼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