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성균관대 폼 미쳤다! '더 글로리' 신예은X'사랑의 이해' 문가영, 얼굴만 보면 눈물 나는 선후배 사이?

프로필 by 박지우 2023.01.28
넷플릭스 <더 글로리>

넷플릭스 <더 글로리>

JTBC <사랑의 이해>

JTBC <사랑의 이해>

"요즘 무슨 드라마 봐?"라는 질문에 빠지지 않는 두 작품이 있죠. 바로 넷플릭스 <더 글로리>와 JTBC <사랑의 이해>입니다. 드라마 스토리와 함께 배우들까지 자연스럽게 언급되곤 하는데요. <더글로리>에서 악랄한 박연진 아역을 연기한 신예은과 <사랑의 이해>를 통해 멜로 장인으로 거듭난 문가영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겠죠. 그동안 청춘 로코물 등에서 발랄한 매력을 보여줬던 신예은은 첫 악역을 맡으며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문가영은 섬세한 감성 연기로 깊은 울림을 안겨주었어요.
신예은 인스타그램

신예은 인스타그램

그런데 이처럼 각자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두 사람에게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과 출신이라는 점인데요. 문가영은 15학번, 신예은은 16학번으로 1년 선후배 사이인 데다가 실제로도 절친한 사이랍니다.
 
이에 과거 두 사람이 함께 출연했던 2020년 카카오TV 예능 <페이스 아이디>도 재조명됐어요. 신예은은 문가영을 만나 "어려운 일이 있거나, 혼란스러운 일이 있으면 언니가 먼저 떠오른다"라며 연기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어요.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주목받았던 신예은은 당시 연이어 맡은 작품들의 저조한 시청률을 맞닥뜨린 상황이었죠. 그는 "우리 드라마 어떡하냐. 안 좋은 결과가 나오면 내가 다 잘못한 것 같고, 나만 피해 보면 상관없는데, 모두가 이런 결과를 받으면 '나 때문인가' 하는 생각에 힘들다"라며 눈물을 흘렸고, 문가영은 신예은을 안아주며 위로했어요. 두 사람이 서로의 속마음을 털어놓고, 진솔한 눈물을 보일 수 있는 깊은 사이라는 게 절로 느껴졌는데요.
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2021년 KBS Cool FM <신예은의 볼륨을 높여요>의 첫 DJ를 맡은 날에도 신예은은 깜짝 공개된 문가영의 응원 메시지에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문가영 선배님만 만나면 운다. 왜 우는지 모르겠지만 '울지 말라'라는 말에 또 울어버렸다"라고 말했어요.
두 사람은 최근에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낸 듯한데요. 지난 16일 신예은은 인스타그램에 문가영, 양혜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우리 제법 귀여워요"라는 캡션을 덧붙였어요. 양혜지 역시 성균관대 연기과 출신으로, 2021년 종영한 JTBC <알고있지만>에서 오빛나 역으로 활약한 배우입니다. 이들의 빛나는 우정만큼이나 앞으로 보여줄 활약이 더욱 기대되네요!
 

#스타친분 #신예은 #문가영

Credit

  • 글 이소윤
  • 사진 넷플릭스/JTBC/카카오TV/신예은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