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폼 미쳤다! '더 글로리' 신예은X'사랑의 이해' 문가영, 얼굴만 보면 눈물 나는 선후배 사이?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성균관대 폼 미쳤다! '더 글로리' 신예은X'사랑의 이해' 문가영, 얼굴만 보면 눈물 나는 선후배 사이?

박지우 BY 박지우 2023.01.28
넷플릭스 〈더 글로리〉

넷플릭스 〈더 글로리〉

JTBC 〈사랑의 이해〉

JTBC 〈사랑의 이해〉

"요즘 무슨 드라마 봐?"라는 질문에 빠지지 않는 두 작품이 있죠. 바로 넷플릭스 〈더 글로리〉와 JTBC 〈사랑의 이해〉입니다. 드라마 스토리와 함께 배우들까지 자연스럽게 언급되곤 하는데요. 〈더글로리〉에서 악랄한 박연진 아역을 연기한 신예은과 〈사랑의 이해〉를 통해 멜로 장인으로 거듭난 문가영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겠죠. 그동안 청춘 로코물 등에서 발랄한 매력을 보여줬던 신예은은 첫 악역을 맡으며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문가영은 섬세한 감성 연기로 깊은 울림을 안겨주었어요.
신예은 인스타그램

신예은 인스타그램

그런데 이처럼 각자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두 사람에게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과 출신이라는 점인데요. 문가영은 15학번, 신예은은 16학번으로 1년 선후배 사이인 데다가 실제로도 절친한 사이랍니다.
 
이에 과거 두 사람이 함께 출연했던 2020년 카카오TV 예능 〈페이스 아이디〉도 재조명됐어요. 신예은은 문가영을 만나 "어려운 일이 있거나, 혼란스러운 일이 있으면 언니가 먼저 떠오른다"라며 연기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어요.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주목받았던 신예은은 당시 연이어 맡은 작품들의 저조한 시청률을 맞닥뜨린 상황이었죠. 그는 "우리 드라마 어떡하냐. 안 좋은 결과가 나오면 내가 다 잘못한 것 같고, 나만 피해 보면 상관없는데, 모두가 이런 결과를 받으면 '나 때문인가' 하는 생각에 힘들다"라며 눈물을 흘렸고, 문가영은 신예은을 안아주며 위로했어요. 두 사람이 서로의 속마음을 털어놓고, 진솔한 눈물을 보일 수 있는 깊은 사이라는 게 절로 느껴졌는데요.
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2021년 KBS Cool FM 〈신예은의 볼륨을 높여요〉의 첫 DJ를 맡은 날에도 신예은은 깜짝 공개된 문가영의 응원 메시지에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문가영 선배님만 만나면 운다. 왜 우는지 모르겠지만 '울지 말라'라는 말에 또 울어버렸다"라고 말했어요.
두 사람은 최근에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낸 듯한데요. 지난 16일 신예은은 인스타그램에 문가영, 양혜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우리 제법 귀여워요"라는 캡션을 덧붙였어요. 양혜지 역시 성균관대 연기과 출신으로, 2021년 종영한 JTBC 〈알고있지만〉에서 오빛나 역으로 활약한 배우입니다. 이들의 빛나는 우정만큼이나 앞으로 보여줄 활약이 더욱 기대되네요!
 

#스타친분 #신예은 #문가영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