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빠진다! 두 달 동안 28kg 감량한 진서연의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된 건 무엇?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무조건 빠진다! 두 달 동안 28kg 감량한 진서연의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된 건 무엇?

라효진 BY 라효진 2022.06.20
배우 진서연이 '무조건 빠지는'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이 식단을 통해 두 달 동안 무려 28kg을 뺐다는데요. 물론 운동을 원체 좋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배우인지라 식단만 한 건 아닐텐데요. 그걸 감안하고라도 엄청난 감량 효과입니다.
 
 
이미 자연식물식을 하며 몸은 가벼워지고 속도 편안해졌다고 증언한 진서연은 불어난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강화된 식단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먼저 매 끼니 포함된 건 1000ml 분량의 뜨거운 물입니다. 뜨거운 물의 효능은 이미 산후 다이어트의 정석을 보여 준 소이현도 언급했죠. 특히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잠이 덜 깬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역할도 하고요.
 
 
또 눈에 띄는 건 귀리우유인데요. 진서연의 아침과 저녁 포만감을 책임지는 역할을 합니다. 동물성 유제품이 빠진 채식 식단에 우유 대신 포함되곤 하는 귀리우유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 섭취를 도와 주죠. 시판되는 우유처럼 액체 형태로 포장된 제품도 있고, 직접 귀리가루를 물 등에 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진서연은 종이컵 1개 정도 분량의 귀리가루로 만든 귀리우유 800ml를 마신다고 해요. 다만 다량을 섭취할 경우 복부팽만감 등을 겪을 수 있고, 통풍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네요.
 
그는 코코넛 오일 캡슐과 MCT 오일도 챙겨 먹고 있어요. 보통 액체화된 코코넛 오일을 MCT 오일로 부르곤 하는데, 정확한 명칭은 중쇄 중성지방 오일입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유행하며 더욱 각광받고 있죠. 진서연은 아침엔 공복에 영양제 형태의 코코넛 오일 캡슐을 섭취하고, 저녁엔 귀리우유에 MCT 오일을 넣어 먹고 있습니다.
 
Unsplash

Unsplash

 
정리하면, 하루 종일 진서연이 먹는다는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식단을 지키면 채소는 배가 터지도록 먹어도 살이 빠진다고 해요. 물론 우리가 배 터지게 먹고 싶은 건 채소가 아니지만, 이 식단을 각자의 몸 상태에 맞게 변형해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아침
공복에 유산균, 비타민, 코코넛 오일 캡슐 섭취
종이컵 1개 분량 귀리가루로 800ml 귀리우유 만들어 마시기
뜨거운 물 수시로 마시기
 
점심 전
방울토마토 등 채소와 과일을 수시로 섭취
뜨거운 물 수시로 마시기
 

점심
간장 양념을 한 데운 두부 한 모
또는 바나나와 고구마
또는 밥 반 공기
채소와 과일은 자유롭게 섭취
뜨거운 물 수시로 마시기
 
저녁
MCT 오일을 탄 귀리우유 800ml
뜨거운 물 수시로 마시기
 
저녁 이후 배고플 때
간장 양념을 한 데운 두부 한 모
뜨거운 물 수시로 마시기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