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BS 〈최고의 이혼〉
손석구의 진한 멜로 연기를 보고 싶다면? KBS 〈최고의 이혼〉을 추천할게요. 2018년 방송한 이 드라마는 결혼과 사랑,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솔직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으로, 손석구는 극 중 가만히 있어도 사람을 끌어당기는 묘한 아우라가 있는 마성의 남자 이장현 역으로 열연했습니다. 또한, 〈나의 해방일지〉에 함께 출연한 배우 이엘과의 다정한 부부 연기로도 화제가 된 작품. 극 중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하며 진한 키스를 하는 장면은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명장면이랍니다.
#2. JTBC 〈멜로가 체질〉
손석구의 괴짜 매력이 돋보이는 JTBC 〈멜로가 체질〉을 소개합니다. 2019년 방송한 〈멜로가 체질〉에서 손석구는 막말로 악명 높은 CF 감독 상수 역으로 열연, 극 중 이은정(전여빈)과의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어요. 촬영장에선 버럭 소리를 지르다가도 버는 족족 보육원에 기부하고 사회봉사를 하는 등의 반전 매력은 물론,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라면서 이은정의 눈에 술잔을 가져다 대는 등 장난스러운 그의 모습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작품.
#3. 넷플릭스 〈D.P〉
손석구는 2021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는 넷플릭스 〈D.P〉에서도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D.P〉는 탈영병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손석구는 극 중 진급에 눈이 먼 임지섭 대위 역을 맡아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많은 공감을 얻었죠. 인기에 힘입어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방송 예정인 〈D.P〉 시즌 2 출연도 확정 지었다고 하니 해당 작품에서 보여줄 그의 새로운 매력 역시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하네요.
#4. tvN 〈마더〉
서늘하면서도 매서운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 손석구로서의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던 tvN 〈마더〉입니다. 2018년 방송한 〈마더〉는 상처받은 소녀 혜나를 구하기 위해 그의 엄마가 되기로 한 수진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손석구는 극 중 혜나의 친모 동거남이자 혜나를 무자비하게 괴롭히는 악인, 설악 역을 맡아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습니다. 또한, 극이 진행될수록 그 역시 어린 시절 아동 학대 피해자였다는 점을 설득력 있게 표현하며 입체감 있는 악역 캐릭터를 소화해냈습니다.
#5. KBS 〈슈츠〉
완벽한 수트 핏에 섹시한 영어 발음을 구사하는 손석구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2018년 방송한 KBS 〈슈츠〉를 추천할게요. 손석구는 극 중 하버드 출신 엘리트 변호사 데이빗 킴 역을 맡아 유창한 영어실력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또, 극 중 대선배인 장동건과의 대립 장면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연기력을 발휘해 극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습니다.
#6. tvN 〈60일, 지정생존자〉
손석구의 냉철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tvN 〈60일, 지정생존자〉를 소개합니다. 2019년 방송한 이드라마는 국회의사당 폭탄 테러로 대통령을 잃은 대한민국에서 환경부 장관 박무진(지진희)이 60일 동안 대통령 권한대행직을 수행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인데요. 손석구는 극중 카리스마 넘치는 비서실 선임 행정관이자 청와대 브레인 차영진 역으로 열연, 지진희와 남다른 케미를 선보이며 매회 임팩트 있는 모습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