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핫플이었던 '계업식'이 한남동으로 이전했습니다. 새롭게 자리 잡은 이곳도 벌써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계업식이라는 가게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 맛있는 닭요리를 선보여요. 그중 인기 메뉴는 큼직한 가라아게와 가지가 올라간 시금치 카레, 닭육수 크림소스로 만든 버섯 크림 치킨 파스타입니다. 주인장이 엄선한 내추럴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근사한 와인바가 부럽지 않은데요. 입소문 나서 줄이 더 길어지기 전에 서두르는 걸 추천합니다. 예약은 캐치테이블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인스타그램 @gyeupsik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42길 36
한남동에 힙한 만두집이 생겼어요. 만두바 컨셉으로 바 좌석으로 운영되는 이곳은 가게 이름에 맞게 다양한 만두를 판매합니다. 배고플 때 간단하게 들러 요기 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에요. 특히 갓 찐 만두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모래시계를 두는데요. 살짝 식힌 뒤 먹으면 더 쫄깃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만두소에 통새우가 올라간 새우만두. 바삭바삭한 카레 튀김만두,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매콤한 김치만두 등 입맛에 따라, 기분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게다가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도 판매하고 있어 만맥(만두+맥주)도 가능하다는 사실! 꼭 한번 들러보고 싶네요.
인스타그램 @mandooman_official
주소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31길 19-10 지층
비건들도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가 문을 열었습니다. 한남동 윤 티하우스에서는 식물성 원료로 만든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비건과 논비건 모두 만족스러워할 맛은 물론이고 비주얼 또한 탁월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디저트 메뉴는 상큼한 유자와 달콤한 화이트초콜릿 조합이 매력적인 '오아시스'인데요. 슈가볼을 톡톡 깨서 먹는 재미까지 더했어요. 피넛 버터크림이 들어간 타르트 '꽃피는 대지'는 이름만큼 환상적인 맛을 자랑해요. 다양하게 베리에이션 된 티도 곁들인다면 릴렉스한 하루 완성입니다.
인스타그램 @yun.teehaus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34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