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 안찌는 게 스트레스라고 할 정도로 대표적인 ‘모태 마름’ 스타였던 산다라박, 그가 최근 반전 몸매로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면 산다라박은 브라톱에 헐렁한 바지 차림으로 등장해 선명한 11자 복근을 완벽하게 공개했습니다. 연이어 올린 사진에선 노란색 브라톱과 화이트 크롭티 차림으로 등장해 상큼한 매력도 함께 뽐냈지요.




많은 관심이 이어지자, 산다라박은 언더웨어 화보 준비를 위해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며 꾸준하게 자기관리를 해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구체적인 관리 비법도 밝혔는데요. 잠 자기 전 복근 운동을 무려 400개나 했다고 고백해 또 한 번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400개라니, 상상만 해도 입이 떡 벌어지는데요. 산다라박이 그간 얼마나 애써왔는지 느낄 수 있는 수치입니다. 산다라박은 이를 비롯해 아침 공복 상태로 유산소 운동 한 시간에 PT와 홈트, 식단 관리에 힘썼다고 전했습니다.


이쯤 되니, 산다라박의 홈트 비법도 궁금해지는데요. 그는 지난해 KBS Joy 〈셀럽뷰티3〉에서 스쿼트와 런지 자세를 직접 선보이며 애플힙 등 탄탄한 하체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스쿼트와 런지를 할 때 힙업 밴드를 사용하면 더욱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팁도 아끼지 않았지요.
산다라박의 애플힙 ‘스쿼트’ 자세
」


산다라박의 애플힙 ‘런지’ 자세
」



탄탄한 몸매를 위해선 운동은 물론 식단 관리도 필수죠. 이는 연예계 대표 소식가로 꼽히는 산다라박도 피해갈 수 없었는데요. 그는 앞서 "살을 빼기 위함이 아니라, 몸을 만들기 위해서"라는 글과 함께 키토 김밥 식단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산다라박이 택한 키토김밥은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인 키토제닉 건강식단에서 착안해, 밥을 넣지 않은 대신 계란을 넣은 김밥을 말합니다. 이른바 계란김밥으로 생각하면 되는데, 일반 김밥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맛과 건강, 식감은 모두 잡아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있는 식단이죠.



산다라박은 또, 평소 즐겨먹던 간식 라인업도 대거 바꾸며 평소 식습관에도 신경을 썼는데요. 초코우유와 두유 등 고칼로리 간식을 즐겨먹었던 기존 생활에서 벗어나 생수나 아몬드 우유, 바나나 등 칼로리는 적으면서 든든한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먹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산다라박 복근
‘모태 마름’에서 탄탄한 복근 소유자로 완벽 탈바꿈한 산다라박의 자기관리 비법, 여름이 다가오는 현 시점 매우 솔깃해지는데요. 산다라박이 실천한 복근 운동 400개를 당장 실천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도, 가벼운 홈 트레이닝과 건강식 등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적용해나가다 보면 우리 역시 군살 없이 탄탄한 워너비 몸매를 가질 수 있을지 모릅니다. 이번 여름이 오기 전에 함께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